[마케팅] 노이즈마케팅(noisemarketing)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념
특징
장점
단점
관련 기사
영화 마케팅에서의 활용
영화의 필요악
노이즈 마케팅을 활용한 영화
노이즈 마케팅으로 성공한 영화들
- 돈텔파파
- 보스 상륙 작전
- 거짓말
- 대한민국 헌법 제 1조
인터넷 마케팅과 접목
인터넷을 통한 노이즈 마케팅 사례
- 웹사이트를 이용
- 네티즌의 특성을 이용
- 시청자 게시판을 이용
인터넷을 통한 노이즈 마케팅의 특징
정리
- 본문내용
-
영화 마케팅에서의 활용
영화 마케팅을 통해서 노이즈 마케팅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요즘 영화계에는 '마케팅만 있고 영화는 없다'는 자조적인 비평이 심심찮게 나돈다. 갈수록 제품(영화)의 생명주기가 짧아지면서 예비관객의 이목을 끌기 위한 부풀리기, 본질을 벗어난 이슈화, 과포장이 횡행하기 때문이다. 덩달아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이 증가하며, 그렇지 않은 영화에 악영향을 끼친다. 이러한 마케팅은 당장은 어느 정도 효과를 낼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관객의 무관심, 냉소, 신뢰 상실로 이어져 결국 부메랑이 된다는 점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깊다.
"노이즈 마케팅은 필요악이다.“
성공 확률 50%. 잘못하면 주목은 커녕 결정적인 이미지 손상을 가져올 수도 있다. 그런데도 영화계에 노이즈 마케팅이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영화 마케터들은 '노이즈 마케팅은 필요악'이라며 "쓰고 싶지 않아도 노이즈 마케팅 쪽으로 손을 내밀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고 입을 모은다.
우선 걸출한 스타급 배우와 감독이 없다면 수많은 개봉작 중에 묻혀버릴 가능성이 크다. 젊은기획 이보나 마케팅 실장은 "소재가 약하고 스타가 없으며 물량이 달리고 사이즈가 작으면, 이슈를 부각시키기 위해 이런 고육지책을 쓸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실제로 <귀여워> <보스상륙작전> <휘파람공주> 등은 스타라 할 만한 배우들이 없고 특별한 이슈거리도 없어 노이즈 마케팅 방법을 쓰기 전엔 홍보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고 전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