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행동론] 동기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1. 기업연혁
2. Mission
3. Vision
4. 철학
5. 인재상
6. 전략
Ⅲ. 여러분은 이 회사에서 일하고 싶습니까?
Ⅳ. 이 회사에서 일을 하면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어떤 목표나
Needs가 만족될 것이라고 기대하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Ⅴ. 이 회사에서 종업원들을 동기부여 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나 정책들을 나열하고, 이 정책들이 어떤 동기이론으로 설명될 수 있는지 기술하세요.
- 본문내용
-
6. 전략
요즘, 아니 그 이전부터 이슈화 되어, 지금은 일상생활이 되어버린 웰빙 트랜드.
그 트랜드가 유행이 되기 시작 하였을즈음에, 반찬 보관용기 시장을 석권하고 있던 플라스틱 4면결착형용기(락앤락)에서 환경호르몬이 검출 되었다. 이 환경 호르몬은 여성 생리통을 심하게 하며, 남성 정자의 활동력을 감소시키고, 또한 임산부가 섭취하게 되었을 시 태아의 성기 기형을 유발하는 호르몬으로 밝혀졌으며, 이에 따라 플라스틱 반찬용기는 몰락하게 되었다. 그 뒤를 이어 환경 호르몬과 전혀 상관없으며 친환경적이고, 깨끗한 이미지인 유리제품 글라스락이 그 시장을 지배하게 되었다. 이러한 연유로 글라스락의 전략은 아주 간단해졌다.
1) 국내시장 : 첫째로, 유리용기의 깨끗함, 안전함 등을 알리는데 매진하였고,
둘째로, 유리용기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들을 개선하였다.
(잘 안깨질뿐 아니라 전자레인지나 뜨거운 것도 담을 수 있는 강화유리개발)
이 두가지를 충족시키면서 식기시장에서 플라스틱 식기를 몰아내고 유리식기 로 대체 하는데 성공하였으며, 이에 따라 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2) 해외시장 : 해외시장은 이미 국내시장보다 먼저 웰빙트랜드가 자리 잡고 있었기 때문에
유리의 안전함과 깨끗함 등을 알릴 필요는 없었다. 따라서 각종 박람회, 이벤 트 등을 통해 당사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 하였으며 공격적인 마케 팅을 펼쳤으며, 앞으로 이러한 성향을 유지시키려 하고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양철학] 루소의 교육 사상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