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동기부여이론과 커뮤니케이션 분석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동기부여
1) 대표적 이론
2) 기업사례 : 국민은행, 한국BMS
3) 영화사례 : 쿨러닝, 실미도
2.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2) 기업사례 : KT, 웅진 코웨이, 하나은행
3) 영화사례 : 쉘위댄스, 아메리칸 뷰티
- 본문내용
-
사례: 국민은행
1) 개인 스스로 동기유발
2) 리더의 비전제시
3) 성과-보상의 합치프로그램
① 국민은행, 직원 "목표관리 평가제도(MBO)" 실시
② 이익분배제 도입
-당기순이익-(시가총액*주주요구수익률)*성과배분율
*성과배분율 누적적용
4) 개인 임파워먼트의 실행
① 직무재설계방식의 도입
5) 동기부여 관리제도의 개선
① 공정한 인사정책의 실시
② 핵심 인력 양성 프로그램
③ 안식년제도
④ 국은상
< 사례: 한국 BMS>
1) 동기부여의 핵심 - 가정친화경영
① 모든 직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라.
② “가정 = 여성”이라는 통념을 버려라.
③ 사적인 일들은 오픈시켜 해결하라
④ 복지는 돈 많은 대기업만이 하는 것이 아니다.
자료평가
- 대충 해놓은 자료..
출처도 안밝히고...ㅡㅡ - lhlv5***
(2007.10.22 16:3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