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LG - DIOS 디오스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배경
2. 도입 기사거리
3. 조사계획서
4. 탐험조사 - 문헌조사
5. 탐험조사 – FGI
6. 서베이 분석
본문내용
1. 선정배경
-양문형 냉장고의 도입
-업계1위의 외산 ‘지펠 냉장고’와 국산
‘LG-DIOS’의 대립구도
-경쟁사에 비해 낮은 시장 점유율
-대응과 전략수립의 필요

4-1. 회사소개, 시장 규모, 판도

<회사소개>

- LG전자 -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
글로벌 경영활동 전개

주요 생산제품
-가전제품, 멀티미디어 제품, 정보통신 제품

첨단 전자 산업을 대표하고자 하는 '디지털 LG'로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서의 비전 

4-2. 소비자

새로운 시장의 생성에 따른 마케팅 역량이 분산
-고객의 다양한 욕구 충족

냉장고의 고급화와 대형화
-냉장고의 고급화로 인한 귀족 고객층의 형성

새로운 세대의 다양성과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 주부들의 등장
-스타일 이미지 강조

남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라이프 스타일 중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냉장고시장에의 디오스의 마케팅전략 수립
  • LG보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2. ‘지펠 스타일’이라는 제품 고급화 이미지 구축 성공현재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고 이런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한 고급, 고가의 냉장고 전략으로 시장에서의 입지를 유지 중이다.LG 디오스의 여성의 자부심이라는 새로운 이미지, 이에 대한 대응으로 스타일 이미지를 강조한 촉진 전략으로 고급스러움과, 우월감을 선호하는 고객층을 집중 공략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는 중이다.그러나 브

  • [마케팅조사] LG전자 디오스 마케팅조사
  • 보 고 서 제목 : 탐 색 조 사조명 : V3 Research Cor.목 차Ⅰ. 서 론ⅰ. 마케팅 조사의 정의ⅱ. 마케팅 조사의 영역Ⅱ. 본 론 1ⅰ. 기업 및 제품의 선정ⅱ. 기업소개ⅲ. 조사 계획서ⅳ. 탐색조사ⅴ. 2차 자료 수집 및 분석Ⅲ. 본 론 2ⅰ. 설문지 문항에 대한 분석과 결과분석1)빈도분석 2)교차분석 3)T-test 4)상관분석 5)신뢰도 분석 6)회귀분석 Ⅳ. 결 론ⅰ. 1,2차 자료분석 결과의 요약ⅱ. 발전 방안의 제시Ⅰ. 서 론ⅰ. 마케팅 조사의 정의마케팅 조사라

  • 김치 냉장고 `위니아딤채` 마케팅전략
  • LG 디오스 홈페이지 http://dios.lge.co.kr/◦ 입소문으로 팔아라 엠마뉴엘 로젠 (해냄사, 2001)◦ 입소문 마케팅 히노 가에코 지음 (지상사, 2003)◦ 삼성과 싸워 이기는 전략 이용찬 (살림, 2004)◦ 입소문 마케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http://cafe.naver.com/wordofmouth ◦ 기획과 마케팅을 사랑하는 사람들 http://cafe.naver.com/newplanmarketing ◦ 네이버 뉴스 - “김치 냉장고 ‘대목’에 날선 신경전 ‘각자’ 1등에 비방전 가세’” (2009-11-02)“김치 냉장고 ‘맛

  • [마케팅조사론] LG 디오스 마케팅 조사
  • LG 디오스 마케팅 조사목차SWOT 분석Markering Research소비자 이해와 행동분석STP 분석4P 분석결론조사의 목적조사의 내용조사의 방법조사의 일정2차 자료 수집 및 분석1차 자료 분석SWOT 분석Strength양문형 냉장고 시장점유율 증가DIOS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적인 모델기용으로 브랜드 이미지 상승뛰어난 기술력다양한 제품군과 가격대Weakness삼성 zipel과 대우 Klasse등 경쟁사의 브랜드 효과 선발 주자로서 zipel 의 시장 선점 효과 Opportunity양문

  • [소비자와광고]LG DIOS 냉장고 소비자행동전략
  • 마케팅 (박흥수 하영원 저, 학현사)마케팅관리 (박충환 오세조 저, 박영사) 광고론 (장대련 한희민 저, 학현사)2001년 10월 18일 중앙일보 기사 1현재의 수요는 대부분 대체수요에 의존현재 PLC상 성숙기에 접어듬.인터넷 냉장고에 대한 고객반응 예측불가능외국제품에 비해 내구성이 약간 떨어짐CRM 부족 – 인터넷 site 운영 및 관리 소홀소비자 생활 패턴의 변화경기회복심리인터넷 가전시장에 대한 관심 증가기능 강점 : 소음 전력소모량 낮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