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IOS 조사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LG - DIOS
목 차
선정배경
도입 기사거리
조사계획서
탐험조사 - 문헌조사
5. 탐험조사 - FGI
6. 서베이 분석
1. 선정배경
-양문형 냉장고의 도입
-업계1위의 외산 ‘지펠 냉장고’와 국산
‘LG-DIOS’의 대립구도
-경쟁사에 비해 낮은 시장 점유율
-대응과 전략수립의 필요
2. 도입 기사거리
LG전자 1분기 실적 [디지털타임스 2005-04-20 11:56]
- 시장우려 씻고 놀라운 선전
- 가전 및 디스플레이 부문이 흑자로 전환한 영향
◇디지털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 DA사업본부는 전년동기 대비 6% 감소한 1조6687억원의 매출을 달성
- 영업이익은 1696억원으로 10.2%의 영업이익률을 달성
- 에어컨 예약판매 호조와 드럼세탁기, 양문형 냉장고 등
프리미엄제품 매출이 증가
(내수시장에서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 4936억원을 달성)
삼성 "생활가전 내수 1위 목표"
[디지털타임스 2005-04-04 11:56]
- 장창덕 부사장"드럼세탁기ㆍ에어컨 등 LG추월 계획
- 지난해 생활가전 내수부문에서 1조5564억원의 매출
LG전자의 1조9815억원 매출로 4251억원이 뒤짐
- 특히 시장 1위의 양문형냉장고에서는 LG전자와의 격차를
더욱 넓히려 노력 (양문형냉장고의 경우 60대 35의 점유율)
- 삼성전자와 LG전자 두 회사 모두 해외시장에서의 매출 확대 계획 (전략의 출발점은 내수시장에서의 승리)
양문형 냉장고 순위.
-가전시장은 한국 기업들이 외국회사에 맞서 80%이상의 점유율을 유지
-GE와 월풀의 제품은 큰 차이로 3.4위(마케팅 활동 부문의 차이)
-국내 프리미엄 냉장고의 원조 지펠은 97년 6월 선보인 이후
누적 판매량 200만대(2004년 6월)를 돌파한 히트 상품
- 디오스는 99년 한발 늦게 출시
심은하.송혜교 등 톱스타를 내세운 광고가 효과를 거두면서 시장2위
3. 조사계획서
1. 조사목적
상황분석 - 양문형 냉장고 시장의 후발 주자
기존 시장과의 차별화된 제품화 및 시장세분화 전략수립의 미비
의사결정문제 - 경쟁사에 대해 어떠한 전략으로 점유율 증가를 이루어낼 것인가?
조사문제 -1. 양문형 냉장고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2. 양문형 냉장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 분석 및 소비가치
3. 양문형 냉장고에 대한 제품만족도 및 미 충족요인
4. 향후전망파악
2. 조사 FRAME
주제 선정
의사결정 문제 및 조사문제 결정
자료분석
척도개발 및 설문지 작성
Pre-test
리서치(서베이)
자료분석
전략 수립
조사대상 : 냉장고를 사용하는 여성
모집단 : 서울 거주 20대 - 40대 이상 냉장고를 사용하는 여성
표본의 크기 : 80명
표본의 구성
20대
12.5%
10
조사
지역
서울
30대
37.5%
30
40대이상
50%
40
합계 80매
4. 탐험조사 - 문헌조사
4-1. 회사소개, 시장 규모, 판도
<회사소개>
- LG전자 -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
글로벌 경영활동 전개
주요 생산제품
-가전제품, 멀티미디어 제품, 정보통신 제품
첨단 전자 산업을 대표하고자 하는 디지털 LG로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서의 비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