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티저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 들어가면서
1. 티저 광고란?
2. 티저 광고의 성립 배경
3. 티저 광고의 활용
4. 티저 광고의 장점
5. 티저 광고의 단점
6. 티저 광고의 성공사례
7. 티저 광고의 실패사례
8. 광고 제작사에게 들은 티저 광고
* 마치면서
- 본문내용
-
*들어가면서
광고는 현대사회가 대량생산,소비체제를 갖추게 되면서 상품의 정보를 통해 다른 경쟁 업체들의 상품과 비교하면서 소비자를 설득하여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매체이다. 우리가 이를 통해 알 수 있었던 것은 다양한 광고의 요건들 중에 가장 근본적이며 중요한 것이 ‘소비자의 주목도’라는 것이었다. 광고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됨은 물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 특정 광고를 보는가, 즉 주목하는가에 따라 광고의 성공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주목도’에 초점을 두고 그러한 최근의 광고 중 ‘MUST HAVE'의 광고를 선정하게 되었다. 이 광고는 상품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우리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하였는데, 조사하면서 이 광고가 수용자들의 ’호기심‘이나 ’궁금증‘을 유발하여 인간의 결핍된 정보에 대한 욕구를 이용하여 주목도를 확보하는 티저(Teser)광고임을 알았다. 그래서 우리는 티저광고를 주제로 조사를 시작하였다.
1. 티저 광고 (Teser advertising) 란?
티저 광고 (Teser advertising) 란 Teser approach 와 같은 말로 '괴 롭히다, 화나게 하다, 약올리다’라는 tease에서 온 말이다. 이 광고 는 현재 가지고 있는 정보를 한번에 명확히 보여주지 않고, 조금씩 보여줌으로써 독자나 소비자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주의를 집중 시키는 광고 기법을 뜻한다.
대체로 티저 광고는 신상품 런칭시에 자주 이용되며 후속 광고로서의 도입 구실을 하고 있다. 이러한 티저 광고의 주된 목표는 독자나 소비 자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상품이나 서비스의 형태적, 내용적 요소에 대 한 강한 인상을 심어 주어는 것이다.
- 참고문헌
-
1. 연세대학교 광고학의 이해 보고서 자료
2. www.blog.naver.com/hujihuji
3. www.blog.naver.com/gosu1225
4. www. tworld.co.kr
5. www. theflyday.co.kr
6. 동아대학교 광고론 다움 카페
7.스포츠 서울 기사 by. John 기자
8. 한겨레 - 2005년 2월 27일 기사
(호기심 자극하는 티저광고 ‘도발’도 잦으면 식상)
9. 중앙일보 - 김윤미 기자
10. 홍보학 연구 - 커뮤니케이션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십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사회복지조직에서 요구되는 리더십의 특성은 어떤 것인지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해 보시오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 하시오
- 방어기제 이론을 설명하고,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4가지 사례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스스로 극복해야 할 바를 제시
-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수립,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의의,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경제체제,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토지개혁,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전리법,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대약진정책 분석
- 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 혜택, 고객코스트) 중, 고객 혜택의 3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서비스운영관리] 서비스운영관리의 개념과 운영
- 레미제라블 사회복지관점 영화감상문(영화줄거리, 주인공환경, 복지정책프로그램, 프로그램제안,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