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매체별 광고효과 비교 및 새로운 광고의 흐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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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매체별 광고 효과 비교
(1) 매체별 특성
(2) 매체별 광고효과 비교
3. 광고의 새로운 흐름
(1) 비교광고
(2) 티져광고
(3) PPL(Product Placement)
4. 비판 및 대안제시
(1) 매체별 수용자의 차이
(2) 비교광고 비판 및 대안제시
(3) 티져광고의 문제점과 대안 제시
5. 결론

본문내용
3조의 발표주제는 ‘매체별 광고효과 비교와 광고의 새로운 흐름 분석’ 이다. 최초 주제는 맥루한의 핫/쿨 미디어의 관점으로 본 매체별 광고효과비교 및 광고의 새로운 흐름이었으나 자료조사 중 맥루한의 핫/쿨 미디어 개념의 모호성과 그 개념이 상대적이라는 점, 그리고 비판의 여지가 많이 있다는 점을 발견하고 일관성 있는 사례분석을 위해서는 맥루한의 핫/쿨 미디어 개념에 대한 좀더 수준 높은 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또 다른 주제인 광고의 새로운 흐름을 발표의 주된 흐름으로 정하고 발표의 일관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매체별 광고 효과 비교에 대해 살펴보는 것으로 기본적인 방향을 정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번 발표의 목적은 광고의 몇 가지 새로운 흐름에 대한 조사를 통해 이것들의 장단점을 비판하고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라 하겠다. 발표는 크게 매체별 광고 효과 비교와 광고의 새로운 흐름 분석으로 나누어진다. 광고의 새로운 흐름 분석에서는 크게 비교적 최근에 허가된 비교광고와 준광고로 다시 한번 화제가 되었던 티져광고 그리고 PPL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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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5.14 21:5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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