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매체별 광고효과 비교 및 새로운 광고의 흐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2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매체별 광고 효과 비교
(1) 매체별 특성
(2) 매체별 광고효과 비교
3. 광고의 새로운 흐름
(1) 비교광고
(2) 티져광고
(3) PPL(Product Placement)
4. 비판 및 대안제시
(1) 매체별 수용자의 차이
(2) 비교광고 비판 및 대안제시
(3) 티져광고의 문제점과 대안 제시
5. 결론
- 본문내용
-
3조의 발표주제는 ‘매체별 광고효과 비교와 광고의 새로운 흐름 분석’ 이다. 최초 주제는 맥루한의 핫/쿨 미디어의 관점으로 본 매체별 광고효과비교 및 광고의 새로운 흐름이었으나 자료조사 중 맥루한의 핫/쿨 미디어 개념의 모호성과 그 개념이 상대적이라는 점, 그리고 비판의 여지가 많이 있다는 점을 발견하고 일관성 있는 사례분석을 위해서는 맥루한의 핫/쿨 미디어 개념에 대한 좀더 수준 높은 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또 다른 주제인 광고의 새로운 흐름을 발표의 주된 흐름으로 정하고 발표의 일관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매체별 광고 효과 비교에 대해 살펴보는 것으로 기본적인 방향을 정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번 발표의 목적은 광고의 몇 가지 새로운 흐름에 대한 조사를 통해 이것들의 장단점을 비판하고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라 하겠다. 발표는 크게 매체별 광고 효과 비교와 광고의 새로운 흐름 분석으로 나누어진다. 광고의 새로운 흐름 분석에서는 크게 비교적 최근에 허가된 비교광고와 준광고로 다시 한번 화제가 되었던 티져광고 그리고 PPL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필요한 자료가 아니였어요
- bsh0***
(2006.05.14 21:51: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