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광고] 대학생들의 티저광고에 대한 태도와 티저광고 표현의 효과적인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1

1. 문제제기 : 티저광고와 티저광고의 사용

2. 문헌검토 : 관련기사를 통한 티저광고의 각종 적용 사례
《 http://www.kinds.or.kr/ 》

3. 연구문제 1)대학생들의 티저광고에 대한 태도
2)티저광고 표현의 효과적인 적용

4. 연구가설

5. 연구방법

Ⅱ. 본 론5

●설문조사결과

1. 티저광고사례

2. 티저 광고에 대한 태도와 효과적인 적용 ․

Ⅲ. 결 론 9

1. 결과 및 논의

2. 연구 한계점

< 첨 부 >
본문내용
1. 문제제기 : 티저광고와 티저광고의 사용

방송매체가 급변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이제 사람들은 단순히 매체의 변화에만 주목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 매체가 담고 있는 내용을 비롯해 색감. 아이디어. 등장인물. 사운드와 같은 것들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이러한 관심 속에 도입된 기법 중 하나가 ‘티저광고’라는 것이다. 티저(teaser)란 '괴롭히다, 졸리다'라는 뜻을 가진 'tease'에서 비롯된 말로 중요한 내용을 감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 뒤 점차 본모습을 드러내는 방식의 광고를 말한다. 특히 인쇄광고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많이 쓰는 방법 중 하나로 유머광고와 더불어 신제품을 출시할 때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모으기 위한 전략으로 자주 사용하곤 한다. 정식 제품출시일 이전까지는 제품의 일부분만을 보여주거나 불완전한 정보만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여 최종 광고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티저광고로 1981년 프랑스의 「아브니어」정당의 정치광고를 들 수 있다. 이 정당은 81년 8월 말 파리시내에 「9월 2일 윗부분을 벗겠다」는 글귀와 함께 비키니 차림의 젊은 여성의 사진이 담긴 포스터를 내걸었다. 이어 당일에는 윗 부분을 벗어 던진 사진과 함께 「9월 4일 아랫부분도 벗겠다」는 글이 적힌 포스터를 붙여 파리시민들의 호기심을 한껏 자극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기말) 레포트
  • 광고기획서에서 제시된 광고 콘셉트를 명확히 이해하고 카피라이팅에 임해야 효과적인 카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카피라이팅을 커뮤니케이션의 언어적 모델을 적용해 보면 과 같다. 언어적 모델로 본 카피라이팅2. 카피의 종류와 기능카피의 종류를 살펴보면 신문 기사의 그것과 매우 유사함을 알 수 있다. 즉 헤드라인이나 바디카피는 기사 작성과 편집 과정에서 쓰이는 용어이다. 이것은 광고회사의 탄생이 19세기 신문사의 광고지

  • [졸업][마케팅과브랜드]현대자동차가 여성 자동차 시장 선점 주요 전략 방안
  • 대한 데이터가 없다면 불가능한 일이겠지만, 고객 데이터가 모두 저장될 수 있는 정보화 사회에서 이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이다. 하지만, 스팸메일이 난무하고 있는 시점에서 현대자동차가 발송하는 메일의 내용이 세일즈를 목적으로 하거나 여성에게 금전적 부담을 느끼게 하는 내용보다 여성 자신을 잘 아는, 친근한 사람이 보낸 듯한 메일이어야 할 것이다. 그 내용은 정비 시기를 알리는 것 뿐만 아니라 정비의 당위성, 그리고 정비의 부담을

  • [광고경영]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
  • 티저광고의 첫 번째 목표는 호기심 유발이다. 스무살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트랜드에 대한 몰드를 떠본 결과, 도출된 결론은 뻔한 광고는 매력이 없다는 것. 따라서 정답을 내리기보다는 나름대로 해석의 여지를 둘 수 있는 광고가 만들어진 것이다. 다양한 요금제, 멤버쉽카드, TTL Zone, TTL College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걸쳐 신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TTL의 서비스를 스무살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 즉 일곱 개의 특권으로 정의내리고, 이를 알리기 위

  • 광고 카피 고찰
  • 광고의 표현방법을 말한다. 바겐세일이나 대매출 등의 경우에 한해서 효과적이다. ②어떤 정보나 원고를 컴퓨터 프린터로 프린트한 프린트물. 컴퓨터 모니터(computer monitor)로 검색해서 보는 비디오 디스플레이 카피(video display copy)에 대한 상대적인 용어로서, 즉 컴퓨터 프린트아웃(computer printout)을 말한다. 이러한 하드 카피에 대응해서 비디오 디스플레이 카피는 소프트 카피(soft copy)라고 부른다.2)카피의 종류슬로건슬로건의 정의-사전적 의미: 스

  • GS칼텍스 자기소개서 생산관리·품질관리 공정관리 금속?금형전기설비해외영업·무역영업회계·재무·세무·IRR&D(연구개발)0K
  • 대한 기초 전공지식을 탄탄히 쌓고자 노력하였습니다.희망의 에너지를 전달하는 전문 CFO입사 후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를 바탕으로 재무회계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지금까지 공부해 온 이론을 바탕으로 실무에 필요한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먼저 재무구조와 재무제표의 실제 흐름과 기업 적용에 대해 능동적으로 파악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적극적으로 세무 지식을 쌓아 세무조정, 연결결산 등 세무실무에 있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