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SK텔레콤 June의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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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June의 융단폭격

1. 상호작용성
2. 개인화
3. 정보지향성
4. 시간과 공간의 무제한성
5. 측정 가능성
6. 유연성
7.경제성

본 론: June의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1. 평생 고객 유치를 위한 이동통신 산업의 관계 마케팅 사례
2. 효과적인 인터넷 배너 광고
1)타겟팅 전략
2) 매체 일관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
3. 컨텐츠 확보
1)정보와 오락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
2) 노을과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 : WIN-WIN전략

결 론: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본문내용
서 론: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June의 융단폭격

2002년 늦은 하반기, 많은 사람들로부터 궁금증과 호기심을 자극한 티저 형식의 TV광고 하나가 눈길을 끌었다. 좌우로 이분할된 화면 구성의 오른쪽에 각각 남녀 모델이 등장하는 두 개의 시리즈 광고이다. ‘어느 날 우연히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렸을 때 준을 만났다’라는 나래이션이 흐르면 감춰진 반쪽 화면 뒤로 준이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을 갖게 한다. 친구를 우연히 만난 듯한 반가움과 더불어 준이 누군가 혹은 무엇일까하는 궁금증을 자아낸다.
티저기법이란 핵심 메시지를 감춰 소비자에게 궁금증을 유발한 뒤, 더 이상 참지 못할 때쯤 점차 본모습을 드러내는 광고의 표현 형식이다. 1999년 SK 텔레콤의 TTL광고가 티저기법을 사용하여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 사례로 평가받은 이후 그렇다할 눈에 띠는 티저광고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생각한다. 근 한 달 동안 이 광고에 대한 일체의 정보도 제공되지 않는 철저한 비밀전략이 수행되었고, 이에 따라 사람들의 궁금증은 더욱 높아져만 갔다. 이러한 동향을 살펴 언론에서도 새로운 티저광고에 대한 사람들의 지대한 관심과 흥미에 관하여 보도하였으며, 이 광고의 실체를 밝히기 위하여 다양한 추측과 의견이 엇갈리기도 하였다. 대중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티저 형식을 이용해서 주목 효과를 톡톡히 본 광고주 측은 11월 20일이 되면 정체불명의 광고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고 말해 대중들에게 더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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