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대학생들의 티저광고에 대한 태도와 티저광고 표현의 효과적인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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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연구목적과 연구방법

2.연구가설

3.티저광고란?

4.티저광고의 사례

5.티저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

6.효과적인 티저광고

7.결론

설문지
본문내용
1.연구목적과 연구방법
(1)연구목적
우리의 주변 생활을 둘러보자. 어디하나에 광고가 나오지 않는 곳은 없다. 길을 걷 는 도중에 보이는 전단광고부터 영화상영시 나오는 광고까지 우리는 광고 속에서 지 내고 있다.
수없이 많은 광고들과 그 광고를 표현하기 위한 방법들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다. 그중 요즘 가장 많이 등장하는 기법이 티저광고 일 것이다. 티저광고란 광고의 대상 자에게 호기심을 제공하면서, 광고 메시지에의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후속 광고에의 도입 구실도 하는 광고이다. 이러한 티저광고가 현재 얼마나 큰 효과를 거두고 있으 며, 소비자들은 이러한 티저광고를 어떻게 보고 있을까? 티저광고의 효과성을 높이 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 같은 의문에서 우리는 “대학생들의 티저광고에 대한 태도와 티저광고 표현의 효과적인 적용”이라는 연구목적을 설정하게 되었다.

(2)연구방법
롯데칠성음료의 ‘콜라겐5000’ 광고 포스터

2005년 4월 말부터, “5월 16일, 여자들이 튕기기 시작한다.”(이하 ‘5월 16일’) 는 문구가 쓰여진 포스터 광고(위그림 참조)가 서울시내 지하철을 중심으로 나붙어 화 제가 되었다. 이 광고를 사례로 춘천시내에 거주하는 대학생 남녀 200명 (남자 87 명, 여자 113명)을 대상으로 2005년 6월 1일 ~ 2005년 6월 10일설문조사를 에서 어떤 결과가 나타날지 조사해보기로 하였다.

2.연구가설
우리는 ‘티저광고가 많은 시선과 관심을 끄는 만큼의 효과를 거두지 못할 것’ 이라는 가설을 설정해 티저광고가 어떠한 효과를 가지고 있고, 소비자들은 티저광고에 어떠한 태도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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