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대학생들의 티저광고에 대한 태도와 티저광고 표현의 효과적인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연구목적과 연구방법
2.연구가설
3.티저광고란?
4.티저광고의 사례
5.티저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
6.효과적인 티저광고
7.결론
설문지
- 본문내용
-
1.연구목적과 연구방법
(1)연구목적
우리의 주변 생활을 둘러보자. 어디하나에 광고가 나오지 않는 곳은 없다. 길을 걷 는 도중에 보이는 전단광고부터 영화상영시 나오는 광고까지 우리는 광고 속에서 지 내고 있다.
수없이 많은 광고들과 그 광고를 표현하기 위한 방법들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다. 그중 요즘 가장 많이 등장하는 기법이 티저광고 일 것이다. 티저광고란 광고의 대상 자에게 호기심을 제공하면서, 광고 메시지에의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후속 광고에의 도입 구실도 하는 광고이다. 이러한 티저광고가 현재 얼마나 큰 효과를 거두고 있으 며, 소비자들은 이러한 티저광고를 어떻게 보고 있을까? 티저광고의 효과성을 높이 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 같은 의문에서 우리는 “대학생들의 티저광고에 대한 태도와 티저광고 표현의 효과적인 적용”이라는 연구목적을 설정하게 되었다.
(2)연구방법
롯데칠성음료의 ‘콜라겐5000’ 광고 포스터
2005년 4월 말부터, “5월 16일, 여자들이 튕기기 시작한다.”(이하 ‘5월 16일’) 는 문구가 쓰여진 포스터 광고(위그림 참조)가 서울시내 지하철을 중심으로 나붙어 화 제가 되었다. 이 광고를 사례로 춘천시내에 거주하는 대학생 남녀 200명 (남자 87 명, 여자 113명)을 대상으로 2005년 6월 1일 ~ 2005년 6월 10일설문조사를 에서 어떤 결과가 나타날지 조사해보기로 하였다.
2.연구가설
우리는 ‘티저광고가 많은 시선과 관심을 끄는 만큼의 효과를 거두지 못할 것’ 이라는 가설을 설정해 티저광고가 어떠한 효과를 가지고 있고, 소비자들은 티저광고에 어떠한 태도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기로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복지론] 맞벌이가족의 문제와 해결방안
- 신자유주의가 우리나라 취업에 미친 영향
- 보육실습지도자의 역할 중 지도교사의 역할
- 청소년기의 정신건강문제의 중요성과 문제점을 논하고 사회복지적 측면의 개입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세계신화] 북유럽 신화(게르만 신화) 속의 영웅 -지크프리트(Siegfried)
- 다문화교육론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고,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맞벌이가정현재 맞벌이 가족을 위하여 어떠한 정책이 필요한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기존 정책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정책 제시하시오.을 위한 복지대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