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계열]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지펠 냉장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지펠에 대해서

Ⅱ. 본론
1. 지펠 사업부의 역사
2. 양문형 냉장고 시장의 환경분석
3. 지펠의 SWOT분석
4. 지펠의 4PS
5. 지펠에 대한 평가와 대안제시
6. 지펠의 마케팅 성공 요인

Ⅲ. 결론
1. 지펠의 향후전망 분석
본문내용
1. 지펠에 대해서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없으면 안 될 중요한 가전제품 중의 하나가 냉장고임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국내 냉장고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냉장고를 사용하지 않는 집은 거의 없으며 냉장고의 종류도 다양해져서 2대 이상을 가지고 있는 집들도 허다하다. 이런 시장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욕구는 남들이 갖지 않는 나만의 고급스런 냉장고였을 것이다. 냉장고가 나의 부를 상징할 수도 있고 집안의 격조를 높여준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발맞추어서 나온 제품이 지펠 이다.
지펠(zipel)은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에서 탈피해서 주방의 디지털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태어난 신 개념 냉장고이다. 동시에 국내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수입품들을 대체하기 위해서 나온 국내최고의 프리미엄 냉장고이다. 올해 들어 국내 냉장고 시장도 양문형 냉장고로 급속히 개편되고 있다. 1997년 국내 최초로 삼성이 지펠을 내놓았을 당시 월풀, GE 등의 외산이 8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다. 이듬해인 98년에는 LG전자에서 디오스가 출시되었고 3년이 지난 작년 2001년에는 외산의 점유율이 7%로 낮추어졌다. 현재 2002년에는 지펠과 디오스가 양문형 냉장고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작년까지 일반 냉장고 판매량은 97년의 75% 수준으로 매년 감소하고 있는 반면 양문형 냉장고 시장은 매년 20%씩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작년 말에는 지펠(삼성)과 디오스(LG)의 불꽃 튀기는 한 판에 클라쎄(대우)까지 가세했으며, 월풀, GE 등의 기존 외국 업체들도 꾸준한 신제품 출시로 대응하고 있다.
보급 초기에는 부를 과시할 수 있는 양문형 냉장고라는 점으로, 그 다음에는 어느 것이 더 소음도가 낮아서 아기 양을 재울 수 있는가를 두고 경쟁했다. 이제 LCD창, 홈바, 디스펜서 등의 채용으로 사실상 냉장고 내부에서 이루어질 기능 개발은 어느 정도 한계에 왔다. 경쟁력이 생기는 부분은 냉장고 외적인 부분이다. 인테리어 냉장고와 인터넷 냉장고가 요즘 냉장고 업체의 화두이다.
최근 가전제품에 불어온 인터넷 바람은 에어컨과 더불어 냉장고에도 영향을 미쳤다. 네트워크 냉장고 지펠은 냉장고에 인터넷과 홈 네트워크를 구축해 디지털 가전의 신 개념을 제안한 제품으로 산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인터넷 냉장고는 최근 사이버 아파트 추세와도 맞물려 홈 오토메이션의 중심이 될 것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또, 올해 양문형 냉장고의 특징은 절전에 신경을 썼다는 점. 전력요금 인상을 계기로 급속도로 냉각시킬 때는 모터를 완전히 작동시키고 냉장 온도가 일정 수준이 되면 부분만 가동함으로써 전력소모를 줄이는 방식을 채용하면서 지펠은 양호한 에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마트의 물류체제와 유통과정
  • 지펠 679L 냉장고하이마트전자랜드21가격159 159가격서부북부대우 클라세 686L 냉장고하이마트전자랜드21대형할인점인터넷쇼핑몰동부45 25 10 20동부원형 2원형 3전자제품을 주로 어디서 구매하십니까?하이마트전자랜드21디지털 삼성디지털LG기타하이마트25 17.6 25.6 12.6 19.2하이마트서부북부가전제품유통시장 점유율예아니오70 30원형 1하이마트 제품이 타 매장에 비해 싸다고 생각하십니까?예아니오15 853차원 원형 13차원 원형 23차원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경영전략
  • 분석향후 전략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특허 출원 및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아이팟이나 워크맨처럼 한 세대를 풍미하는‘상징적(iconic)’인 제품을 개발임직원들의‘관리의 삼성’ 시절 관습을 버리고 변화와 혁신 마인드 지향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였지만 반도체 이익률 하락, 생활가전 4년 적자, 휴대폰사업의 고전으로 사업분야 전체 위기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선정한 프린터나 비 메모리 반도체(LSI) 분야의 성과 미흡 -> 여전히

  • [마케팅]웅진식품 `초록매실` 마케팅전략
  • 2000. 5월 출시동원청매실180ml 병해태와 마찬가지 양상 2000. 4월 출시상아매력매실180ml 병2000. 3월 출시☞ (참고자료)◦ 웅진식품(주) 홈페이지(wjfood.co.kr)- 2000년 음료시장과 초록매실, 아침햇살- 하늘보리 마케팅 레포트- 조운호 대표의 마케팅 성공전략◦ 웅진식품(주) 마케팅기획부 마케팅팀 팀장 김건우◦ 웅진식품(주) 사보 “햇살가득한 세상” 6, 7, 8, 9, 11월호- 마케팅 성공의 열쇠 과학과 크리에이티브-제일기획 마케팅팀 차장 김대영

  • [마케팅관리]웅진식품 초록매실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레포트- 조운호 대표의 마케팅 성공전략○ 웅진식품(주) 마케팅기획부 마케팅팀 팀장 김건우○ 웅진식품(주) 사보 햇살가득한 세상 6, 7, 8, 9, 11월호○ kinds.co.kr- 경향신문, 세계일보, 국민일보, 조선일보, 대한매일,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레, 문화일보, 한국일보, 매일경제, 내외경제, 서울경제, 한국경제○ empas.com- 전통음료의 상품화 돌풍-비락식혜- 식음료-신라대학교- business administration환타 분석-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백승신- 마

  • 마케팅전략분석,초록매실 마케팅전략분석,STP 전략사례,음료시장현황과 2010년 전망,기업정신사례,웅진식품분석
  • 마케팅 레포트- 조운호 대표의 마케팅 성공전략◦ 웅진식품(주) 마케팅기획부 마케팅팀 팀장 김건우◦ 웅진식품(주) 사보 “햇살가득한 세상” 6, 7, 8, 9, 11월호◦ kinds.co.kr- 경향신문, 세계일보, 국민일보, 조선일보, 대한매일,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레, 문화일보, 한국일보, 매일경제, 내외경제, 서울경제, 한국경제◦ empas.com- 전통음료의 상품화 돌풍-비락식혜- 식음료-신라대학교- business administration“환타” 분석-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백승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