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수정이론의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감소시키는 기법 중에서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경험한 방법 세 가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8 / 2019.12.1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원 과제입니다. 수정 조금만 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본문내용
우리는 때때로 잘못된 행동과 마주하게 된다. 그게 스스로이든 타인이든 그 잘못된 행동을 하게 되는 경우에 작게는 소통의 장애일 뿐이지만 크게 보게 된다면 인생 자체에 스스로를 패배자로 규정하고 실패한 인생이라 하며 스스로 목숨을 끊을 수도 있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스스로가 후회하지 않고, 행복해 지기 위해 스스로도, 아이들에게도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게 교정을 해야 한다.

부적응 행동을 감소시키는 방법​ 이성진, 홍준균 저(1995),행동수정의 원리, 교육과학사

​1) 소거(extinction)
사람의 행동이 주위로부터 관심을 받지 않으면 저절로 도태된다는 강화의 원리를 역 이용해서 아동이 문제행동을 보여도 철저하게 관심을 보이지 않는 기법이다. 처음에는 문제행동이 감소하다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 있으므로 집중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격성] 공격성(공격적 행동)의 정의, 공격성(공격적 행동)의 유형, 공격성(공격적 행동)의 요인, 본능에 의한 공격성(공격적 행동), 가정환경, 학교생활적응, 공격성(공격적 행동)의 관계, 공격성(공격적 행동)의 수정 방안 분석
  • 행동3. 언어적 공격행동4. 간접적 공격행동5. 바람직한 행동6.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Ⅳ. 공격성(공격적 행동)의 요인Ⅴ. 본능에 의한 공격성(공격적 행동)Ⅵ. 가정환경, 학교생활적응, 공격성(공격적 행동)의 관계Ⅶ. 공격성(공격적 행동)의 수정 방안1. 공격성 수정을 적용할 때 명심할 것2. 공격성 수정 지도법 1) 1단계 2) 2단계 3) 3단계 3. 공격성 수정의 기법1) 행동을 증강시키는 법2)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감소시키는 법Ⅷ. 결론참고문헌

  • 행동수정역사적 배경과 이론적 기초 행동수정의 기본개념 및 기법
  • 이론적 기초1. 역사적 배경행동수정이란 학습이론에 근거한 행동적 접근으로서의 상담방법으로 행동의 형성, 유지, 증가, 감소되는 기제를 적용하여 행동을 변화시키려고 하는 것이다. 행동수정은 행동을 설명하기 위해 전통적으로 사용해 왔던 내적 동기, 욕구, 충동 등과 같은 정신역동적 개념을 거부하고 겉으로 표출된 행동 그 자체를 중요시 하는데서 시작되며, 인간의 행동은 학습된 것이고 학습과정을 통해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변화시킬

  • 행동수정의 기본개념 및 기법 상담과정
  • 이론적 기초1. 역사적 배경행동수정이란 학습이론에 근거한 행동적 접근으로서의 상담방법으로 행동의 형성, 유지, 증가, 감소되는 기제를 적용하여 행동을 변화시키려고 하는 것이다. 행동수정은 행동을 설명하기 위해 전통적으로 사용해 왔던 내적 동기, 욕구, 충동 등과 같은 정신역동적 개념을 거부하고 겉으로 표출된 행동 그 자체를 중요시 하는데서 시작되며, 인간의 행동은 학습된 것이고 학습과정을 통해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변화시킬

  • [재무관리] 글로벌 금융위기가 보험업계에 미친 영향과 그 시사점
  • 가지 측면에서 변화를 보이고 있다. 저소득층은 질병/상해보험에, 고소득층은 변액보험(보험+저축+뮤추얼펀드)에 주로 가입하고 있는 한편, 일반적으로 생명보험자체의 가입자가 감소추세로 돌아서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한편 변액보험 자체의 포트폴리오가치가 하락하는 문제로 인해 고소득층 대상상품에서 수익률이 하락하는 등의 문제를 경험하고 있기도 하다. 2.2.2. 손해보험업사전에 따르면 손해보험업은 물건 그 밖의 재산적 손실을 전보한

  • [교육심리학][교육심리]교육심리학(교육심리)구분,영역,인간본성이론,인간학습이론,심리사회적발달이론,복합지능이론,적응기제이론,게슈탈트법칙이론
  • 중간설2. 심리학적 견해 인간가치관 연구1) 형성과정에 따른 인간가치관2) 생각하는 존재로써 인간가치관3) 생물학적 존재로써 인간가치관Ⅳ. 교육심리학(교육심리)의 인간학습이론1. 비고츠키(Vygotsky)의 근접발달영역(Zone of proximal development) - 학습능력 발달의 가능성1) 근접발달영역의 기초2) 근접발달영역의 의미2. 행동수정기법 - 바람직한 학습활동을 익히기 위한 방법1)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기법2)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감소시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