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마케팅회사 SWOT분석 및 소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30 / 2023.07.30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주제 : 평생교육기관의 외부환경 및 내부자원 분석을 위해 SWOT분석 모형을 많이 활용합니다. 우선 SWOT분석이 무엇인지를 설명하고 자신이 속한 직장에 대하여 SWOT분석을 실시하고 직장이 없는 학습자는 자신에 대해 SWOT분석을 하여 분석결과
목차
Ⅰ. 서론 -SWOT분석에 대한 소개, 분석대상에 대한 설명
Ⅱ. 본론-기관에 대한 분석(교육마케팅 직장)
Ⅲ. 결론-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한 약점과 위기 개선방안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SWOT분석에 대한 소개
1) SWOT분석이란?
SWOT분석은 기관은 기관의 외부환경과 내부자원 분석을 통하여 경영전략을 수립하려는 기법이다. SWOT분석에서는 S는 ‘strengths’의 약자로서 기관이 활용할 수 있는 기관 내부자원의 강점을 말하며, W는 ‘weaknesses’의 약자로서 기관 내부의 약점을 말한다. 그리고 O는 ‘opportunities’의 약자로서 기관에 미치는 환경의 기회적 요소를 의미하며, T는 ‘threats’의 약자로서 기관에 미칠 수 있는 환경의 위협적 요소를 의미한다. SWOT분석은 기업의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 요인을 파악하는 것이다. SWOT은 정량적 분석 및 계량화 작업이 이루어지기보다는 환경분석을 통해 전략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에 실용성이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2) SWOT분석 평가방법
SWOT분석은 기관의 경영전략을 수립하기 위하여 기관의 외부환경과 내부자원의 두 가지 측면을 평가한다. 기관의 내부 활동 평가는 기관의 구조, 문화, 풍토 등에 대한 평가이며, 외부 활동 평가는 기금의 증가와 자원의 확보, 기관의 사명과 철학, 홍보와 마케팅, 다른 조직과의 협조와 경쟁, 외부환경 등에 대한 평가를 포함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베니건스 마케팅전략과 문제점
  • < 목 차 >I. 서론마케팅이란 무엇인가?선정동기외식산업의 분석II. 본론기업 소개 2(1) 베니건스는? 2(2) 회사연혁 3SWOT 분석 4(1) 외부요인분석 4(2) 내부분석 11STP 13(1)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 13(2) 목표 대상 설정하기 (Targeting) 15(3) 포지셔닝(Positioning) 15현재 마케팅 믹스 16(1) Product 16(2) Price 19(3) Promotion 20(4) Place 23베니건스의 문제점베니건스의 시장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전략 및 프로그램I. 서론■ 마케팅이란?1-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 회사소개 4SWOT 분석 7외부환경분석 8내부환경분석 9STP 분석 12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2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133. 포지셔닝(Positioning) 134P Mix 전략 141. Product 142. Price 153. Place 154. Promotion 15마케팅전략 171. 제휴를 통한 전략 172.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 183. 미학적 marketing 194. 향기 marketing 205. 고급이미지 marketing 206. 환경 marketing 207. Strategic concept 20【결 론】 스타벅스의 결론 및 대안적 전략 21※ 참고자료 23요 약♣ 훌륭한 근무환경을

  • [인사관리] 주식회사 용신 인사관리
  • - 목 차 - Ⅰ.주식회사 용신에 대해 1. 회사 연혁 2. 인원 현황3. 조직구성도4. 매출실적5. 제품소개 및 영업전략Ⅱ. 인사관리 * 채용관리 * 용신의 채용관리 * 교육훈련 * 용신의 교육훈련 * 승진관리 * 용신의 승진관리 * 인사고과 및 임금관리 * 용신의 임금관리 * 인사이동 - 징계, 해고, 이직, 정년관리 * 용신의 퇴직 및 해고 * 복지후생* 용신의 복지후생Ⅲ. 용신의 SWOT분석 Ⅳ. 현장의 목소리Ⅴ. 기업탐방 후기 및 사진Ⅰ.주식회사 용신에 대

  • 아웃백 경영전략
  • 및 승진기회 제공 등 직무를 행함에 있어 다양한 동기를 부여하여야 한다. 아웃백의 경우 기본적으로 점주와 매니저 이외의 모든 직원은 시급제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시급제라고 하더라도 능력에 따른(서버의 경우 테이블 매출 여하에 따라)시급을 받는다. 또한 시급제이면서도 1년 이상 근무자에게는 퇴직금을 보장하며, 이뿐 아니라 산재 보험, 건강보험, 경조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WOTStrength- 전 영업점의 독립책임경영체제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목 차1. 들어가며2. 회사소개 2.1. CJ의 성장과정2.2. CJ는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는 생활문화 기업이라는 이미지 강조한다.2.3. CJ의 기업symbol - Blossoming CJ2.4. CJ의 2008년 경영 방침 -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2.5. CJ의 사업 영역2.6. CJ Entertainment 사업 소개 및 현황3. 시장 환경 분석 - 경쟁자 분석3.1.국내시장 경쟁자 (롯데시네마, 쇼박스)3.2 해외시장 경쟁자 (미국시장, 중국시장)4. SWOT 분석4.1. 내부 환경 분석(Strength, Weakness)4.1.1. CJ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