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회사소개
2.1. CJ의 성장과정
2.2. CJ는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는 생활문화 기업이라는 이미지 강조한다.
2.3. CJ의 기업symbol - Blossoming CJ
2.4. CJ의 2008년 경영 방침 -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2.5. CJ의 사업 영역
2.6. CJ Entertainment 사업 소개 및 현황
3. 시장 환경 분석 - 경쟁자 분석
3.1.국내시장 경쟁자 (롯데시네마, 쇼박스)
3.2 해외시장 경쟁자 (미국시장, 중국시장)
4. SWOT 분석
4.1. 내부 환경 분석(Strength, Weakness)
4.1.1. CJ 엔터테인먼트의 강점
4.1.2. CJ 엔터테인먼트의 약점
4.2. 외부환경(Opportunity, Threat)
4.2.1. CJ 엔터테인먼트의 기회
4.2.2. CJ 엔터테인먼트의 위협
5. CJ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
5.1. CJ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진출과정
5.1.1. 글로벌 시장 진출 배경
5.1.2. CJ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시장 진출과정
5.1.3. CJ Entertainment의 해외시장진입 및 확장 전략
5.1.4. 글로컬라이제이션(Global + Localization) 전략
5.1.5.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 사례
5.1.6.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요인
5.2. CJ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
5.2.1. 최근 주요 핵심 전략
6. 결 론
6.1. 향후 발전 방향
6.2. 미래 예측
본문내용
1. 들어가며

보고서를 준비하면서, 국내기업이 해외를 진출하는 사례보다 해외기업이 국내로 진출을 하는 사례를 찾아보려 했다. 그러나 마땅한 자료들이 없어서 기존에 한번쯤은 다루어 봤던 제조업 기업을 중심으로 사례를 집중 연구 했다. 제조업 기업은 제품군이 명확하고, 해외로 진출한 사례들을 찾기가 여타 기업들에 비해서 쉬운 편이었으나, 제조업에는 별 흥미를 느끼지 못해 우리 모두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소재로 CJ 엔터테인먼트를 선택했다.
CJ 엔터테인먼트는 급부상하는 미디어 산업의 선두 주자이다. 미디어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써 CJ 엔터테인먼트는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1등이라는 굉장한 포부를 가지면서, 주요 제품군도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하는 '문화생활'에서 묻어 나오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CJ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작은 모두가 한번쯤은 들어봤을 '공동경비구역 JSA', '살인의 추억', '동갑내기 과외하기' 부터 시작해서 한국에 흥행을 이끌었던 작품들은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작품성 있는 영화 <친절한 금자씨>도 이에 포함된다.
위의 국내 영화를 비롯해 <글래디에이터>, <슈렉 1,2,3>, <뷰티풀 마인드>, <트랜스포머>, <드림걸스>등 해외영화를 수입하여 배급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수입하여, 국내 영화 못지않은 인기를 받고 있는 제품들이 CJ 엔터테인먼트를 거점으로 수입이 되고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CJ 엔터테인먼트의 영향력은 가히 막강하다고 생각하여 이 기업을 채택했다.
우리가 배우는 과목이 국제경영인 만큼 이 기업이 해외 진출 방법과 과정 및 전략을 초점으로 연구를 하였다.
이어서 CJ그룹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CJ 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하고 있는 시장과 현재 한국영화, 공연시장에 대해 알아보겠다. 그리고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을 통해서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를 알아보고 실제로 CJ 엔터테인먼트가 해외시장에 진출한 과정과 성공사례를 살펴본 후 마케팅전략에 대해 분석해보겠다. 마지막으로는 CJ 엔터테인먼트의 향후 발전과정과 미래전망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
  • CJ엔터테인먼트는 또 다른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애니메이션 관련 산업에 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회사의 재무상태와 기업의 전략수립을 위한 경영기획실과 외국 영화들의 배급을 위한 해외사업본부, 한국영화의 제작과 배급을 위한 영화 사업본부를 두고 있으며, 게임, 음악,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관리하기 위한 가칭 엔터테인먼트 사업본부를 둘 예정이다. 2. 애니메이션 시장의 환경분석지난 2002년 개봉했던 일본 애니메이션 ‘

  • [마케팅분석] CJ ON E마케팅사례 조사
  • CJ 그룹의 충성고객을 늘릴 수도 있다.마케팅적인 부분 외에도 마케팅을 위한 정보를 얻기 위한 이유도 있다.먼저 CJ ONE 카드를 발급받기 위하여 입력하는 정보와 고객이 사용하는 내역을 통하여 CRM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의 동선을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동선을 통해 가맹점과 매장 수, 매장의 위치 등의 전략을 짤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고객의 연령, 성별, 거주지 등을 통하여 CJ 그룹에서 추진할 사업 계획이나 상품 아이템을 분석하

  • [마케팅원론] CJ CGV의 마케팅 사례
  •   CJ CGV 의 마케팅 사례 ✱ 목 차 ✱Ⅰ. 서론 ◉ 요약문Ⅱ. 본론 1. 상황 분석 1-1. MULTIPLEX 산업이란 1-2. CGV 현황 1-3. 롯데 시네마 현황 2. 마케팅 전략 2-1. CGV마케팅 목표 2-2. CGV목표고객의 선정2-3. 주경쟁사 롯데시네마의 전략2-4. CGV 주무기2-5. CGV 마케팅 믹스 전략Ⅲ. 결론◈ 부록* 참고문헌 * Ⅰ. 서론 ◉ 요약문CGV의 마케팅 다양한 전략을 살펴보기 전에 우선 CGV의 현황을 알아보자. CGV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했고

  • [경영학]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공전략 -‘CJ 엔터테인먼트’의 성공사례 중심으로
  • 분석 ․ ․ ․ ․ ․ ․ ․ ․ ․ ․ ․ ․ ․ ․ ․ ․ ․ ․ ․ ․ ․ ․ ․ 10 5. CGV․ ․ ․ ․ ․ ․ ․ ․ ․ ․ ․ ․ ․ ․ ․ ․ ․ ․ ․ ․ ․ ․ ․ ․ ․ ․ 11 6. 경쟁자 분석 ․ ․ ․ ․ ․ ․ ․ ․ ․ ․ ․ ․ ․ ․ ․ ․ ․ ․ ․ ․ ․ ․ ․ 14 III. CJ 엔터테인먼트의 전략1. 영화 상영관의 서비스 차별화 ․ ․ ․ ․ ․ ․ ․ ․ ․ ․ ․ ․ ․ ․ ․ ․ 17 2. 영화 콘텐츠의 전망, 해외시장 진출에의 성공 전략, 기획력 및 마케팅 능 력 증진 방안

  • [마케팅] 팻다운 마케팅분석
  • 엔터테인먼트, 홈쇼핑, 유통 사업에서도 최고의 자리를 다져가는 기업 - 매일 매일의 삶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종합생활문화 기업 FatDown2. 내부 분석5 사업 영역 - 식품 및 식품서비스 : 식품 & 식품 서비스 부분은 CJ의 출발점이자 CJ의 중심                 건강, 즐거움, 편리 CJ의 기업 이념을 모두 구현하는 핵심적인 사업부분                 우리나라 산업의 중요한 축으로 국내 업계를 이끌고 해외 시장 진출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