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세 8명 1학기 3-8월 관찰일지 영역별 2번 관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21 / 2023.07.21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관칠일지 1학기 내용입니다.
- 본문내용
-
신체
건강
운동
/
더운 여름 시원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였다. 친구들과 잘 어울려 놀진 않아도 물을 좋아해서 인지 너무나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는 것 같다. 적당히 놀고 이제 들어가자며 이야기 하여도 듣는 둥 마는 둥 선생님의 말을 듣지 않고 계속 물놀이하려해 좀 더 놀이할 수 있게 하였다.
/
숟가락으로 밥과 국을 먹는다. 선생님이 “오늘 반찬으로 무생채도 나왔대 한번 먹어볼까?” 라고 이야기하자 “나 무생채 싫어요” 라고 이야기한다. 선생님이 “무생채를 먹으면 키가 쑥쑥 커지고 몸도 튼튼해진대 한번 먹어볼까?”라고 말하자 “네”라고 이야기하며 숟가락을 식판에 내려놓고, 젓가락으로 무생채를 잡는다. 선생님이 “OO야 할 수 있어.”라고 말하자 무생채를 입에 넣은 후 “나 먹었어요”라고 이야기한다.
의사소통
/
미술영역에서 색종이를 이용해 칼을 만들고 있다. 교사에게 다가와 “테이프 2개 필요한데, 나 테이프 2개 필요해”라고 이야기한다. 옆에서 00이가 “야. 어른한테는 주세요 라고 이야기하는거야”라고 이야기하자 “테이프 2개 만 주세요”라고 다시 이야기한다. 교사가 테이프를 꺼내주자 미술영역으로 가져가 친구들과 함께 나누어 쓰며 자신의 칼을 완성한다.
/
원하는 것이 이뤄지지 않을 때나, 친구들과 문제가 생겼을 때 언어표현을 하지 않고 떼를 쓰거나 큰 소리로 울어버리는경우가 있다. 교사가 다가가 “OO 왜 울어요? 울지 말고 뭐가 속상한지 말해주면 도와줄게요"하고 기다리면 한참 후에 울음을 그치고 이유를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유아동작교육] 창의적 동작 모의수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