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세 8명 1학기 3-8월 관찰일지 영역별 2번 관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21 / 2023.07.21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관칠일지 1학기 내용입니다.
본문내용

신체
건강
운동
/
더운 여름 시원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였다. 친구들과 잘 어울려 놀진 않아도 물을 좋아해서 인지 너무나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는 것 같다. 적당히 놀고 이제 들어가자며 이야기 하여도 듣는 둥 마는 둥 선생님의 말을 듣지 않고 계속 물놀이하려해 좀 더 놀이할 수 있게 하였다.
/
숟가락으로 밥과 국을 먹는다. 선생님이 “오늘 반찬으로 무생채도 나왔대 한번 먹어볼까?” 라고 이야기하자 “나 무생채 싫어요” 라고 이야기한다. 선생님이 “무생채를 먹으면 키가 쑥쑥 커지고 몸도 튼튼해진대 한번 먹어볼까?”라고 말하자 “네”라고 이야기하며 숟가락을 식판에 내려놓고, 젓가락으로 무생채를 잡는다. 선생님이 “OO야 할 수 있어.”라고 말하자 무생채를 입에 넣은 후 “나 먹었어요”라고 이야기한다.
의사소통
/
미술영역에서 색종이를 이용해 칼을 만들고 있다. 교사에게 다가와 “테이프 2개 필요한데, 나 테이프 2개 필요해”라고 이야기한다. 옆에서 00이가 “야. 어른한테는 주세요 라고 이야기하는거야”라고 이야기하자 “테이프 2개 만 주세요”라고 다시 이야기한다. 교사가 테이프를 꺼내주자 미술영역으로 가져가 친구들과 함께 나누어 쓰며 자신의 칼을 완성한다.
/
원하는 것이 이뤄지지 않을 때나, 친구들과 문제가 생겼을 때 언어표현을 하지 않고 떼를 쓰거나 큰 소리로 울어버리는경우가 있다. 교사가 다가가 “OO 왜 울어요? 울지 말고 뭐가 속상한지 말해주면 도와줄게요"하고 기다리면 한참 후에 울음을 그치고 이유를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재교육 레포트
  • 만 3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주1회 2시간씩 강의가 진행. 주로 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SI 사고력과 창의성 프로그램, 논리와 수, 과학, 리더십 기르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상위 3% 이내에 드는 영재아로 판정받아야 된다.김(KIM) 연구소사이언스월드란 과학놀이를 통해 창의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학 프로그램이 특이하다. 유아부(36개월∼취학 전), 초등부(초등1학년∼6학년), 중등부(중학교 이상)가 대상.기타 교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월∼2006년 2월 동안 고교재학 이하 학력소지자로서 교육감으로부터 유학 인정을 받지 않고 불법유학을 떠난 학생 수는 16,978명으로 조사되었다. 같은 기간동안 해외이민 및 이주 등에 의한 조기 유학생은 120,787명이었다(한국경제, 2006년 8월 18일). 지난 해 한국을 떠나 외국 유학중인 초중고교생의 수가 2년 전인 2004년에 비해 두 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인적자원부가 9월 14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초등학생 1만 3814명, 중학생 9천2백46명,

  •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
  • 1학기 말에 기초 자료를 수집하여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계획 수립. → 4∼6월, 9∼11월에 집중 배정 (마) 수업 부담으로 영역 담당을 기피할 우려가 있다.(4) 운영의 실제(부여고등학교)〈창의적 재량 활동 2학기 시간표영 역인원지 도 교 사명 예 교 사장 소성교육40김숙경홍정희(군청소년상담원)1-3정보화 및 정보윤리25백남용컴퓨터실수화40김만집유양숙(공주 정명학교)1-5사 진32이기수, 허관행이종인(사진관 대표)1-6백제 문화21장

  • 학교 중심 교육과정의 탐구
  • 만 해도 프랑스는 소수의 지적 엘리트를 중심으로 한 보수주의적 교육체제를 운영해 왔다. 20% 미만의 소수학생들 만이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폐쇄적 교육체제가 1970년대 들면서 개방되기 시작하여 평등주의적 시각에서 교육의 기회를 양적으로 팽창시키기 시작하였다. 또한 1980년대에 들어서면서 부터는 교육의 양적인 팽창정책과 함께 학생들의 개인적 능력 차를 인정하는 질적 수월성 확보의 정책을 조화시키기 시작한다. 특히 1989년에 발표된 교육

  • [학사]장애유아들을 위한 특수교육기관 연구
  • 만 3∼4세의 경우나 정서장애(자폐 포함) 유아인 경우 학급당 5명으로 편성 가능하다고 규정하고 있다(김정은, 2001).Ⅲ. 연구대상1. 연구의 대상본 조사는 2005년 5∼6월 사이에 대전 지역의 3개 유치부 과정이 있는 특수학교에서 3개의 학급을 대상으로 전화공문 연락 후 방문 조사하였다. 비장애 유아를 위한 유치원은 대전 지역의 한 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을 조사하였다. 연구대상의 일반적 현황 구 분설립유형장애유형유치부 학급수교육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