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세 18명 1학기 3-8월 관찰일지 영역별 2번 관찰기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31 / 2023.03.31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 3세 18명 1학기 3-8월 관찰일지 영역별 2번 관찰기록
- 목차
- 만 3세 18명 1학기 3-8월 관찰일지 영역별 2번 관찰기록
- 본문내용
-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
건강
운동
/
수건을 잡고 빙글 빙글 돌리고 있는 OO이에게 교사가 “OO아 우리 수건으로 체조해볼까?” 하고 말하자 “네” 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OO이의 수건을 돌돌 말아 건네자 수건의 양쪽 끝을 잡고 팔을 쭉 위로 뻗는다. 허리를 좌우로 흔들며 체조를 하다 수건을 놓치자 자리에 앉아 수건을 돌돌 마는 모습을 보인다.
/
00와 **이가 자석 글자와 숫자를 언어 영역에서 칠판에 붙여보며 놀이를 하고 있다. 00이가 자석 글자를 집어 들며 같이 하려고하자 00가 “넌 다른데 가서 놀아”라고 말한다. 00이가 말없이 계속 하려하자 **이가 다시 한 번 “다른데 가서 놀아”라고 이야기하자 “나도 여기서 놀고 싶어”라고 조용히 00이가 말한다. 00가 “나 혼자 할 거야. 저리가.”라고 하자 00이가 눈물을 보인다.
의사소통
/
대그룹으로 모여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그림자료를 보며 우리나라의 상징물들을 이야기나누자 자신의 태극기를 보았던 경험과 탈춤을 춰보았던 경험을 손을 들고 이야기한다. 자신의 이야기가 끝나자 옆에 있는 00와 이야기를 하기 시작한다. 교사가 다른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주도록 주의를 준 뒤 이야기나누기를 다시 시작하자 다시 00와 이야기를 시작한다.
/
교사가 대집단 활동으로 이모네 집에 노래를 들려 준다. 하지만 바른 자세로 듣지 못하고 옆에 있는 교구장에 몸을 기대어 동화 듣기를 한다. 동화 듣기가 끝나고 이모네 집에 가보았던 경험에 대해 물어보자 손을 들고 즐겁게 이모네 가보았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본다.
사회관계
/
오전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친구와 비밀상자 속에 있는 수수께끼 카드놀이를 하고 있다. 00가 **이에게 “내가 먼저 하고 싶은데”라고 이야기를 하자 00이는 머뭇거린다. 교사를 한 번 바라보더니 웃으며 친구에게 “자, 여기 먼저하고 나 줘야 되.”하며 수수께끼 통을 준다.
/
정리 시간이 되자 친구들이 정리를 시작한다. 정리를 한 친구가 OO이에게 와서 ‘왜 정리안해? 내가 도와줄까?’ 라고 물으며 친구의 블록을 잡자 정리를 하던 OO이가 ‘아니야. 내가 정리 할 거야 순서가 있어서 그래’ 라고 말하면서 손으로 블록을 막는다.
예술경험
/
도화지로 만든 띠에 여러 가지 나뭇잎을 붙여 왕관을 꾸며본다. 양면테이프를 뜯어 그 위에 나뭇잎과 열매들을 붙여보도록 하자 스스로 양면테이프를 뜯은 뒤 여러 가지 크기의 나뭇잎과 도토리열매들을 붙여 꾸민 뒤 교사에게 보여준다. “멋지다~ 왕관이름을 지어볼까?” 하자 “이거는 도토리 왕관이예요”하며 왕관의 이름을 지어준다.
/
이면지를 보여주며 ‘선생님 나 비행기 접을 거에요. 나 혼자 접을 수 있어요. 선생님이 안 도와줘도 되요’ 라고 말한다. 비행기를 혼자 접은 뒤 교사에게 보여준다. 교사가 ‘비행기 꾸며주면 더 멋지겠다’ 라고 말하자 색연필과 사인펜, 스티커를 이용해 꾸며서 교사에게 보여준다.
자연탐구
/
교사가 호미를 나누어주자 00이가 호미를 보더니 옆에 친구에게 “이건 어떻게 하는 거야?”라고 물어본다. 친구가 호미를 이용해서 캐는 흉내를 내자 00이는 멀뚱멀뚱 호미를 바라본다. 교사가 호미 사용 방법을 알려주자 이내 호미를 이용해서 고구마를 캐며 친구의 고구마와 자신의 고구마 크기를 비교하기도 한다.
/
곰팡이 균이 생긴 통을 들며 “우와 곰팡이가 진짜 많아”하며 곰팡이를 돋보기로 자세히 관찰한다. “엇 뭐가 꿈틀거리는 거 같아”라고 말하자 친구가 “나도 나도 봐볼래”라고 말한다. 돋보기로 곰팡이를 관찰하는 친구들이 “나는 안보이는데”라고 말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