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중심 교육과정의 탐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3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탐구수업모형 레포트
  • 탐구학습의 등장배경자연과학적 연구방법을 사회과학에 그대로 도입하여 자연과학과 같은 정도의 발전을 이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조(사회과학적 연구방법론을 사회과교육에 도입,적용)가 1950년대 중반부터 싹트기 시작, 1960년대에 확고해짐. (신사회과, 학문중심 사회과, 사회과학으로서의 사회과: 교수-학습에 과학적 탐구 방법을 채택한다는 특징)*우리나라에서는 1970년대(3차교육과정기)에 도입,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져 옴.탐구학습의 교수

  •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과정,필요성,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활동,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수업설계,모형, 주제중심교육 평가,제언
  •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개념과 과정,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필요성,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활동,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수업설계와 모형,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평가와 제언 분석Ⅰ. 서론Ⅱ.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개념과 과정1. 주제 탐구 학습의 개념2. 주제 탐구 학습 과정Ⅲ.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필요성Ⅳ. 주제중심교육(주제중심학습)의 활동1. 마인드 맵2. 마임놀이3. 브레인스토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내용,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교과용도서,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개념학습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평가
  • 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평가1. 과학과 학습 평가의 방향2. 과학과 지식의 평가1) 지식2) 이해3) 적용3. 탐구능력의 평가1) 평가 방법2) 탐구능력 평가의 실제4. 과학태도의 평가1) 정의적 특성의 개념2) 정의적 영역의 측정 방법5. 평가 방법의 개선 방향6. 과학과 수행 평가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초등학교에서의 과학은 지식보다는 과정 중심의 교과 교육이라고 보아야 한다. 과학교과서에서 제시된 방법과 실험 순서에 맞추어 활동을 전개한

  • 기능적 생활중심교육과정, 기능적 생활중심진로교육과정, 기능적 교육방법, 기능적 교육프로그램 분석
  • 학교교육이 생활에 별로 쓸모가 없다는 것이 문제가 되었다. 그러나 연령이 어린 학생이나 지적 능력에 지체가 있는 학생에게는 지적 접근이 그리 쉽지가 않다, 그래서 자연 생활중심의 교육과정이 필요하게 되었고, 학교에서도 이를 강조하게 된 것이다.이 교육과정 설계는 생활에 초점을 둔 것이다. 이 교육과정은 지역사회와 사회에 필요한 것을 강조하는 동시에 개인의 문제도 강조한다. 교육과정은 탐구되어야 할 문제영역에 따라서 설계되고 선

  • 교과중심 교육과정
  • 중심 ← → 학습자 중심국가수준 교육과정 ← → 학교중심 교육과정교과서지식 중심 ← → 생활경험 중심보편적일반적실증적 내용 ← → 특수적상황적적응적 내용학습모형 중시 ← → 상황학습 모형결과중심 평가 ← → 과정중심 평가 〔그림 1〕그림 1처럼 교육자들을 2분법적으로 나누는 자체에 문제가 있지만, 여기서는 두 철학적 견해를 비교하고 대조시키기 위해 수평선상에 위치하게 하였다. 하지만, 두 그룹 모두 학습자들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