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04 / 2023.06.28
  • 8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진흥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 교원 강의.
9강∼14강 강의ppt내용, 사전퀴즈, 생각, 연습문제, 정리 입니다.
강의를 들을 때, 기말시험 고득점을 위해 필수!.

★(별표)나 빨강색은 퀴즈와 연습문제로 나온 내용입니다.
그리고 각 단원에서 도표를 통해 핵심을 요약 했고,
하이퍼링크를 만들어 찾기 편하게 정리했습니다.

기말시험에서 이 내용만 있으면 고득점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목차
기말고사 만점을 위한 필수 내용!!!

범위: 9강∼14강 전체 내용 포함.

강의 ppt 내용
사전퀴즈
생각
평가(연습문제)
정리


기말시험에서 이 내용만 있으면 고득점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 9주차 1교시 >
★1. 결과 중심의 문법 교육
1.1. 결과 중심 문법 교육이란
★⦁특정한 문법 구조에 초점을 두고 그 의미를 밝혀주고 문법 규칙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는 것
⦁교사는 학습자에게 문법적으로 정리된 사항을 익히도록 하여 문법적으로 정확한 문장을 생성하도록 유도하는데 목표를 둠
⦁사동사의 목록을 제시하는 것이나 문형을 제시하는 것, 인용 표현의 준말을 제시하는 것이 여기에 속함
1.2. 결과 중심 문법 교육의 수업 단계
눈여겨보기(noticing) 단계
⦁문법 형식과 기능에 대하여 분명하게 명시적인 정보 제공
⦁문법과 기능에 대한 정보를 처리하도록 안내

구조화하기(structure) 단계
⦁언어 체계에 대한 학습자 자신의 지식을 구조화해 줌
⦁학습자는 능동적이 되어야 함
⦁문법의 기계적 조작
⦁학습자는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문법들을 선택하고 처리해야 함
참고문헌
진흥원격평생교육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잘 정리되었습니다. 기말시험에 큰 도움이 됩니다
  • klifor***
    (2024.02.26 00:30:24)
회원 추천자료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설계 >진흥원격평생교육원주차1교시 ★2교시9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0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1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2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3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4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5 기말 12.2금-5월12.14 수9-1 수준별단계적 전개 모형(균형,비례,부가적), 산출 및 과

  • (서태길)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진흥원격평생교육원주차1교시2교시9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0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1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2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3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4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9-1 9-2 10-1 10-2 11-1 11-2 12-1 12-2 13-1 13-2 14-1 14-2 < 총 정리 >< 8주차 2교시 > < 9주차 1교시 > < 9주차 1교시 > 1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 평가론 >진흥원격평생교육원주차1교시2교시9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0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1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2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3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4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5 기말 12.2금-5월12.14 수9-1 쓰기 평가의 구성 요인/쓰기 평가의 목적과 기능, 평가의 목표(문법적,담화

  • (이미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총정리) 주차1교시2교시9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0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1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2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3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4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5 기말 6.16금-19월12.14 수9-1 읽기의 개념과 한국어 읽기 교육의 목표, 읽기 활동의 유형, 읽기 교재의 분석, 9-2 읽기 교재의 구성 원리, 읽기 교재의 단원

  • (조위수)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교육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문법적 능력담화적 능력사회언어학적 능력전략적 능력/4문법적 능력은 음운, 형태, 어휘, 문법, 의미에 관한 지식이고, 담화적 능력은 담화 속의 문장을 연결하여 전체적인 의미를 형성하는 능력입니다. 그리고 사회언어학적 능력은 언어와 담화의 사회문화적 규칙에 대한 지식을 말하는 것입니다.1-2(정리) 1-2(정리) < 2주차 1교시 > < 2주차 1교시 >5교수법교수법요약핵심. 장.단점문법 번역식라틴어.고전어.어휘 / 해독,번역직접 교수유럽.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