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04 / 2023.06.28
- 8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진흥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 교원 강의.
9강∼14강 강의ppt내용, 사전퀴즈, 생각, 연습문제, 정리 입니다.
강의를 들을 때, 기말시험 고득점을 위해 필수!.
★(별표)나 빨강색은 퀴즈와 연습문제로 나온 내용입니다.
그리고 각 단원에서 도표를 통해 핵심을 요약 했고,
하이퍼링크를 만들어 찾기 편하게 정리했습니다.
기말시험에서 이 내용만 있으면 고득점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목차
-
기말고사 만점을 위한 필수 내용!!!
범위: 9강∼14강 전체 내용 포함.
강의 ppt 내용
사전퀴즈
생각
평가(연습문제)
정리
기말시험에서 이 내용만 있으면 고득점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본문내용
-
< 9주차 1교시 >
★1. 결과 중심의 문법 교육
1.1. 결과 중심 문법 교육이란
★⦁특정한 문법 구조에 초점을 두고 그 의미를 밝혀주고 문법 규칙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는 것
⦁교사는 학습자에게 문법적으로 정리된 사항을 익히도록 하여 문법적으로 정확한 문장을 생성하도록 유도하는데 목표를 둠
⦁사동사의 목록을 제시하는 것이나 문형을 제시하는 것, 인용 표현의 준말을 제시하는 것이 여기에 속함
1.2. 결과 중심 문법 교육의 수업 단계
눈여겨보기(noticing) 단계
⦁문법 형식과 기능에 대하여 분명하게 명시적인 정보 제공
⦁문법과 기능에 대한 정보를 처리하도록 안내
구조화하기(structure) 단계
⦁언어 체계에 대한 학습자 자신의 지식을 구조화해 줌
⦁학습자는 능동적이 되어야 함
⦁문법의 기계적 조작
⦁학습자는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문법들을 선택하고 처리해야 함
- 참고문헌
- 진흥원격평생교육원
자료평가
- 내용이 잘 정리되었습니다. 기말시험에 큰 도움이 됩니다
- klifor***
(2024.02.26 00:30: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