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어과,수학과 마인드맵학습(마인드맵수업)사례, 과학과,음악과 마인드맵학습(마인드맵수업)사례, 마인드맵학습(마인드맵수업)지도방법,시사점
의도적이며 체계적인 지도로 향상될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박준영 저, 교육의 이론적 이해 , 학지사성은현(1996), 창조성과 심상에 관한 이론적 고찰, 인지와 창의성의 심리학, 창지사주삼환 외(2000),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학지사정태범(1995), 학교학급경영론, 한국교육행정학회정두희(1993), 창의성개발 프로그램 Ⅰ-Ⅱ, 교보문고전태련(2008), 함께하는 교육학 123456크리스티네 뇌스틀링거(2002), 직장인을 위한 비즈니스 마인드맵, 사계절
- [독후감]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 스가와라 요헤이, 김지은, 리얼독후감
뇌는 100% 활용되지 않는다고 어디선가 보거나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한 부분에서 뇌를 연구하고, 뇌와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로 흥미로운 주제인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직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을 걷는 느낌이 들것 같습니다. 물론 아무도 가지 않았기에 더 힘들 것이라는 것도 충분히 예상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부분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뇌과학에 관심을 갖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도 뇌과학에
- [매직트리 감상문] 매직트리 요약정리 및 독후감
기억하는 데 능하며, 공간적인 문제들을 풀거나 장소를 빠져 나갈 때 이 기억들을 단서로 활용한다. 성의 차이에 다른 점들은 또 있다. 남자들은 수학적 수리능력이 탁월하며, 여자들은 산술적 계산에서 남성을 앞지르는 것이다. 그럼 이런 선천적 능력들은 후천적으로 역전이 불가능한 것들인가? 그러나 이러한 이분법은 경험이 뇌를 형성하는 데 얼마나 지대한 역할을 하는지가 밝혀지기 전인 30년 전에는 꽤 설득력이 있었을지 몰라도 오늘날 우리는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뇌를 바꿀 수 있는 것을 사회, 과학적으로 설명하며 내가 변할 수 있음을 납득시키기 때문이다. 이런 생각을 가짐으로써 현재의 내가 어떻든 지 상관이 없음을 깨닫게 된다. 바르게 성장하는 데에 현재 수준은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실제로 나는 뇌가 바뀌는 경험을 군대에서 해보았다. 어릴 때부터 나는 나의 기억력이 좋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병 자격 인증평가 과목의 이론암기도 못할 것이라고 섣불리 생각했다. 처음 경계 과목을 공부할 때 평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뇌를 바꿀 수 있는 것을 사회, 과학적으로 설명하며 내가 변할 수 있음을 납득시키기 때문이다. 이런 생각을 가짐으로써 현재의 내가 어떻든 지 상관이 없음을 깨닫게 된다. 바르게 성장하는 데에 현재 수준은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실제로 나는 뇌가 바뀌는 경험을 군대에서 해보았다. 어릴 때부터 나는 나의 기억력이 좋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병 자격 인증평가 과목의 이론암기도 못할 것이라고 섣불리 생각했다. 처음 경계 과목을 공부할 때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