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뮤지컬 스타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2.01 / 2021.12.01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뮤지컬 스타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목차
서 론
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본 론
1.국내 뮤지컬 스타마케팅의 과거와 현재
2.스타마케팅의 개념과 특징
3.스타마케팅의 성공 / 실패사례
3-1. 성공사례 2012년 엘지자벳
3-2. 실패사례 2018년 위대한 쇼맨
3-3. 실패사례 2019년 헤드윅
4.스타마케팅의 장, 단점
5.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뮤지컬은 영화 또는 드라마 못지않은 문화예술계를 대표하는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18 공연예술실태조사’(2017년 기준)에 의하면 연간 뮤지컬 관객 수는 1342만여 명에 달했다. 이는 우리나라 사람 5명 중 1명은 1년에 1편 이상의 뮤지컬을 관람했다는 이야기가 된다.
국내 뮤지컬은 1990년대 이후로 빠른 성장세를 이어왔으며 공연 장르 중 대표하는 장르로 자리잡았다. 2019년 장르별 티켓판매 수입 은 뮤지컬이 2천180억원으로 전체의 55.7%를 차지했으며, 연극(743억원, 19%), 클래식(277억원, 7.1%), 복합(120억원, 3.1%), 발레(88억원, 2.3%), 국악(64억원, 1.6%), 오페라(62억원, 1.6%), 무용(37억원, 0.9%)이 뒤를 이었다.
참고문헌
2019년 공연예술실태조사(2018년기준)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연지원센타
뮤지컬산업에서 스타 마케팅의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문화 콘텐츠·커뮤니케이션학과 진가, 2018. 참조
허행량, 『스타 마케팅』, 2002, p. 32, 참조
공연예술의 꽃, 뮤지컬AtoZ / 한소영 지음 / 숲
공연기획 / 프레더릭 보겔벤 호지스 엮음, 융호성.배연경 옮김 / 김영사
스타마게팅에 목메는 뮤지컬(기사) : https://www.donga.com/news/Culture/article/all / 20130731/56776595/1
TV 레포트 기사, 서은혜 / 조승우 전역 복귀작 https://www.tvreport.co.kr/71878
더 뮤지컬 메거진 기사, 박병선 / 화려해 보이지만 열악한 뮤지컬 배우의 삶 : https://www.themusical.co.kr/Magazine/Detail?num=42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vs 커피빈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커피빈,카페베네의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마케팅전략 (5) 커피빈 국내시장 현황분석(6) 맛(7) 제품분석(8) 이벤트전략2. 카페베네 브랜드전략과 마케팅전략(1) 가격전략(2) 인지도분석(3) 인테리어 전략(4)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5) 카페베네 국내시장 현황분석(6) 맛(7) 제품분석(8) 이벤트전략Ⅲ. 결론1. 두 브랜드의 문제점분석 및 해결방안 제안(1) 커피빈(2) 카페베네(3) 공통문제점(4) 개선방안 제안Ⅰ. 서론1. 커피빈 브랜드 선정배경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의 국내 브랜드와 해외 브랜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문제점 1121) 익명성의 장점2) 익명성의 단점* 결론 1129.4.5.제도적인 접근 1139.4.6.의식적인 접근 11310. 윤리적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11310.1. 경제적 해결방안

  • 헐리우드 영화 레포트
  • 스타들이 주연으로 발탁되었다. 이는 다시 헐리우드가 수많은 외국 스타들뿐 아니라 연출에서 카메라맨에 이르기까지 경험 많은 영화 인력까지 수입하는 상황을 발생시켰고 그 결과 국내 영화산업의 약화가 초래되었다. 수출국의 특수한 욕구에 맞추면서도 변화의 폭은 한정시킨 이런 성공전략은 미국 프로덕션의 국제적 선점을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주었고, 이는 지금까지도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다. 헐리우드의 성공은 영화 산업의 초기에서 1930년

  • 한국 뮤지컬 산업의 전망과 활성화 방안00
  • 한국 뮤지컬 산업의 전망과 활성화 방안00Ⅰ. 서 론우리나라의 국민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여가산업의 활성화로 인하여 뮤지칼 산업은 과거에 비해 훨씬 활성화 되고 있으며 이를 잘 발전시킨다면 국가 미래 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노동집약 산업에서 지식기반 산업으로 중심이 이동하는 우리나라에서 뮤지컬은 삶의 질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사회 분위기에 따라 최근 몇 년간 성장을 많이 해왔다. 그런데 현재 뮤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의 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
  • 스타마케팅과 PPL3. 맞춤형 마케팅Ⅴ. SWOT 분석 및 전략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O전략6. S-T전략7. W-O전략8. W-T전략Ⅵ. STP 전략1. 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 시장 선택(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Ⅶ. 4P 전략1. Product2. Promotion3. Price4. PlaceⅧ. 카페베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1. 스타마케팅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2. 급속한 매장 수 늘리기로 매장관리 문제 발생 및 해결 방안Ⅸ. 카페베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1. 카페베네의 색 찾기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