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vs 커피빈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커피빈,카페베네의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판매자 할인 4,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페베네 vs 커피빈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커피빈,카페베네의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커피빈 브랜드 선정배경
2. 커피프랜차이즈 시장분석
- 커피빈 시장현황
- 카페베네 시장현황
3. 커피빈 브랜드소개
(1) 커피빈 기업분석
(2) 카페베네 기업분석

Ⅱ. 본론
1. 커피빈 브랜드전략과 마케팅전략
(1) 가격전략
(2) 인지도분석
(3) 인테리어 전략
(4) 커피빈의 마케팅전략
(5) 커피빈 국내시장 현황분석
(6) 맛
(7) 제품분석
(8) 이벤트전략

2. 카페베네 브랜드전략과 마케팅전략
(1) 가격전략
(2) 인지도분석
(3) 인테리어 전략
(4)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5) 카페베네 국내시장 현황분석
(6) 맛
(7) 제품분석
(8) 이벤트전략


Ⅲ. 결론
1. 두 브랜드의 문제점분석 및 해결방안 제안
(1) 커피빈
(2) 카페베네
(3) 공통문제점
(4) 개선방안 제안
본문내용
-변화와 차별화 강조
카페베네의 성장이 주춤하고 있다는 기사를 많이 보게 됩니다. 커피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던 카페베네는 포화된 커피시장에 살아남기 위하여 변화를 하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인테리어나 직원 서비스 등과 같은 고유의 것들은 필요한 부분만 남겨 두고 새로운 방향으로 변화하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문헌
커피빈:
커피빈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coffeebeankorea.com/
http://iuwe.co.kr/23 [커피전문점 가격비교]
세계의 커피시장 ? 중앙선데이
http://cafe.naver.com/mphotonet/499
커피빈의 서비스전략 분석 ?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No.2를 꿈꾼다
커피빈&티리프 - emars
http://cafe.naver.com/cbmacademy/64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1/10/2013111001778.html
커피빈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No.2 를 꿈꾼다

카페베네: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 http://www.caffebene.co.kr/
이코노믹리뷰-http://www.econovill.com/archives/25998
아이비라인-http://www.coffeero.com/front/story/news_view.asp?idx=476&board_id=news
연합뉴스-http://www.yonhapnews.co.kr/medialabs/special/coffee1/index.html
뉴스zum-http://news.zum.com/articles/6751218?c=03
일요시사-http://www.ilyosi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171
동아경제-http://economy.donga.com/home/3/01/20131030/58558063/1
=0®dt=20130420172015
머니투데이-http://m.mt.co.kr/new/view.html?no=2013040416284252240
서울신문-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914013013
시사저널-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60150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c_mnb&logNo=130174998229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Ip4g&articleno=8712090&categoryId
http://blog.naver.com/sac0315?Redirect=Log&logNo=70165464849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ospi007&logNo=50170840144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ns4578&logNo=15016758398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가 급성장할 수 있었던 마케팅 요인
  • 빈이 100여개, 엔제리너스(2000년 자바커피로 개점, 2006년 엔제리너스로 브랜드 변경)가 200여개의 매장수를 확보하고 있는 것과 비교해보면 고작 2년 만에 급속도로 성장한 것임을 알 수 있다. 포화 상태의 커피 시장에 후발 주자로 뛰어 든 카페베네가 이처럼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동력은 무엇일까? 이를 알아보기 위해 카페베네의 스타마케팅과 차별화 전략, 문화마케팅, 경영혁신 프로그램 등 여러 요인을 살펴보고, 카페베네의 문제점과 해결 방

  • 카페베네의 성공요인 분석
  • 커피(고급 볶은 커피, 고급 추출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가 성장의 중심축이 될 것으로 전망 소득의 증가 (2만불→3만불)미국 스페셜 티 커피의 세계화 추세 소비의 고급화 추세(현재 20대 중반이 경제활동인구로 입성) 한국 커피시장의 장기 전망(2015년 기준)커피시장의 전망스타마케팅&PPL유럽풍의 인테리어메 뉴맞춤형마케팅Caff`e bene 성공요인시너지효과한예슬의 인지도카페베네의 분위기적재적소지붕뚫고 하이킥커피하우스 전략적 제

  • [경영전략] 커피전문점 카페베네의 전략 분석
  • 카페베네는 세계적인 위탁급식업체계약을 체결하여 로열티를 받으며 각 기업, 병원, 학교, 공공기관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공동으로 커피직영점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마케팅을 통하여 동남아시아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카페베네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스타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데 2008년 브랜드 런칭 이후 공격적인 PPL을 통해 대중들에게 브랜드가 깊숙이 인식될 수 있

  • Caffebene 카페베네 프랜차이즈 전략분석과 기업분석및 프랜차이즈 전략분석및 카페베네 기업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미래전략
  • 카페베네 가맹본부 이해하기a) 회사연혁b) 기본메뉴c) 카페베네 가맹점 현황d) 프랜차이즈 시스템e) 카페베네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g) 카페베네 사회공헌 활동ⅱ.카페베네 가맹점 방문하기a) 카페네네 ‘창동역점’ 소개b) 메뉴구성 및 가격 c) 사장님과의 대화d) 내부, 외부 사진e) 방문후기ⅲ.카페베네의 경쟁사와 비교a) 스타벅스 소개b)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비교-운영방식 -서비스 측면-선호도 -재무 분석c) 카페베네의 경쟁우위 전략-

  • 커피빈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커피빈 서비스전략및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 빈 인지도분석(3) 인테리어분석(4) 커피빈 마케팅 4P전략 분석-Product (제품전략)-Place (유통전략)-Price (가격전략)-Promotion (촉진전략)(5) 커피빈 기타 마케팅전략1) 커피빈의 경영방침2) 고객유치 전략3) 구전마케팅4) 환경마케팅5) 5분 마케팅(6) 국내 커피시장 현황분석(7) 맛(8) 커피빈의 차별화 전략(9) 서비스전략(10) 이벤트전략Ⅲ. 결론(1) 문제점분석(2) 개선방향제안Ⅰ.서론(1) 커피빈 기업선정배경커피시장의 국내 브랜드vs해외브랜드 비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