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첨삭포함] 한국어 교재에서 말하기 활동 부분을 찾아서 정리하고 이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교육시키는 것이 좋을지 그 방법을 쓰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18 / 2021.03.1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교육론 "외국어를 배울 때, 학습자들은 다른 영역에 비해 말하기를 더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어 교재에서 말하기 활동 부분을 찾아서 정리하고 이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교육시키는 것이 좋을지 그 방법을 쓰십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초급 말하기 활동
2. 중급 말하기 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교수 첨삭
- 본문내용
-
서론
외국어 학습자들이 듣기에 비해 말하기를 어려워 하는 이유는 이해의 영역과 표현의 영역 차이에서 오는 것이다. 말하기는 학습자가 생산해 내야 하는 영역이기 때문이다. 같은 표현의 영역인 쓰기와 비교해 보더라도 쓰기보다는 말하기를 더 어려워 한다. 이는 말하기는 생각과 동시에 표현해야 하는 부분이고, 쓰기는 쓰면서 생각할 수 있고 잘못된 부분은 다시 고칠 수 있기 때문에 말하기를 더 어렵게 느끼는 학습자가 많다.
- 참고문헌
-
전나영. (2015).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발음 교육 방안』. 새국어생활, 25(1), 0-0.
김정숙 외(2013), 『세종한국어 1』, 하우
김정숙 외(2013), 『세종한국어 4』, 하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