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첨삭포함] 한국어 교재에서 말하기 활동 부분을 찾아서 정리하고 이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교육시키는 것이 좋을지 그 방법을 쓰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18 / 2021.03.1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교육론 "외국어를 배울 때, 학습자들은 다른 영역에 비해 말하기를 더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어 교재에서 말하기 활동 부분을 찾아서 정리하고 이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교육시키는 것이 좋을지 그 방법을 쓰십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초급 말하기 활동
2. 중급 말하기 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교수 첨삭
본문내용
서론
외국어 학습자들이 듣기에 비해 말하기를 어려워 하는 이유는 이해의 영역과 표현의 영역 차이에서 오는 것이다. 말하기는 학습자가 생산해 내야 하는 영역이기 때문이다. 같은 표현의 영역인 쓰기와 비교해 보더라도 쓰기보다는 말하기를 더 어려워 한다. 이는 말하기는 생각과 동시에 표현해야 하는 부분이고, 쓰기는 쓰면서 생각할 수 있고 잘못된 부분은 다시 고칠 수 있기 때문에 말하기를 더 어렵게 느끼는 학습자가 많다.
참고문헌
전나영. (2015).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발음 교육 방안』. 새국어생활, 25(1), 0-0.
김정숙 외(2013), 『세종한국어 1』, 하우
김정숙 외(2013), 『세종한국어 4』, 하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재 연구 넷째 마당 눈과 귀를 열고
  • 이션을 감상하고 토의학습과 논술을 하도록 설정하였다. 이는 교육 과정 내용 중 ‘애니메이션의 특성을 이해한다.’, ‘느낌을 표현하는 말과 행동을 찾는다.’, ‘말의 빠르기, 높낮이, 강약을 인식한다.’, ‘인물의 인상적인 몸짓을 비교한다.’에 근거를 두고 있다. 이 단원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법을 알고 의사소통을 좀더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익히게 될 것이다.다. 대단원 목표구분말하기

  • 중학교 2학년 비상 국어교재 연구 및 지도법
  • 국어 교재 연구 및 지도법국어교재연구 및 지도법-교과서 분석-목차Ⅰ. 서론1. 교과서 정보2. 교과서 선정 이유Ⅱ. 본론1. 교과서 전체 개괄 분석 1) 형식상의 분석2) 내용상의 분석2. 국어 교과서 각 단원 분석1) 교과서 평가의 관점과 기준2) 1단원 - 문학의 아름다운 가치를 찾아서3) 2단원 - 사라지는 것, 잊혀지는 것4) 3단원 - 비판의 기술5) 4단원 - 우리말의 아름다움6) 5단원 - 글 속에 담긴 우리의 삶7) 6단원 - 세상을 보는 ‘눈’3. 생활 국어

  • [교육학] 검인정 교과서의 장단점 분석-중학교, 고등학교의 국어 교과서(지학사와 교학사, 창비) 분석
  • Ⅰ. 서론1. 검인정 교과서교육과정이 2007개정 교육과정으로 바뀌면서 국어 교과서도 국정교과서에서 검인정 교과서로 바뀌게 되었다. 검인정 교과서로 바뀌면서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많은 종류의 국어 교과서를 사용하게 된다. 국어 교과서가 검인정 교과서로 바뀐다면 국가에서 교육에 이데올로기를 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국어는 다른 과목의 방법 교과가 되기 때문에 기초가 되는 과목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더욱 국가의

  • [교육공학] 중학교 검인정 교과서 분석-국어교과서, 생활 국어 교과서
  • 말하기 (말하기)쉼터: 따뜻한 시 한 편쉼터: 전 그저 한 마리의 나는 새가 되죠6. 세상이 말을 걸다(1) 광고와 설득 (듣기)(2) 인터넷 토론 (말하기)(3) 매체 언어 (문법)쉼터: 광고, 그 끝은 어디인가?부록활동양식부록활동양식듣기대본듣기대본참고자료참고자료저자 및 출처저자 및 출처표 2> 천재교육 중학교 2학년 국어 교과서 1학기2학기1.새로 여는 우리 반 (1) 자서전 쓰기(쓰기) 1.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1)인물과 사회(문학,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정리13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4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5 기말 12.2금-5월12.14 수9-1 수준별단계적 전개 모형(균형,비례,부가적), 산출 및 과정 중심, 학습자 중심9-2 교육 내용의 선정, 교육 내용의 배열, 코스 구조 계획10-1 교수 자료의 역할과 수업 자료의 유형, 교재의 사용과 평가, 교수 자료의 개발10-2 평가 목적에 따른 평가의 유형, 프로그램 평가의 고려 대상, 평가 도구의 유형11-1 한국어 교육의 시대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