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장 유아교사로서의 자신 이해하기 - 1 유아교사의 자아개념 2 유아교사의 교육신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3장 유아교사로서의 자신 이해하기
1. 유아교사의 자아개념
자기 인식- 자기 개인이 어떤 존재인지를 인지적으로 인식
자아 존중- 자신을 어는 정도로 중요한 존재로 여기는지의 정도
자아 효능감-자신의 능력을 어느 정도로 평가하는지의 여부
자기 통제 능력-자신을 스스로 통제하는 능력
1)자기인식
(1)나에 대한 기초 정보 확인하기-인구 통계학적요인
활동 나에 대한 퍼즐 만들어 보기
67쪽표
(2)나의 인지능력 알아보기
가드너-지능을 개인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능력으로 정의
인간이 가지고 있는 8가지 인지 능력- 언어 지능, 논리, 수학 지능, 공간지능,
신체. 운동 지능, 음악지능, 대인 관계지능, 개인이해 지능, 자연탐구 지능
다중지능은 개인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에 형향을 주기 때문에 교사들이 선호하는 교수 방법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라지에르(Lazear,1994)의 다중 지능 능력 검사 도구 (자연탐구 지능 제외한 7가지 지능)
활동 68쪽표
(3)자아노출
개인의 정체성은 자신이 스스로를 바라보는 모습과 타인에게 비추어진 모습에 다라 결정된다. 이때 개인이 알고 잇는 것과 타인이 알고 있는 부분이 같을 수 도 다를 수도 있다.
요하리의 창
71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모든 학생들이 동등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돕는 교육
  • 모든 학생들이 동등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돕는 교육목 차Ⅰ. 다문화교육의 배경 1. 오늘날의 다양한 학급들1) 개인, 집단, 그리고 사회2) 다문화 교육3)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다문화 교육Ⅱ. 다문화 교육의 발생원인1. 경제적, 사회적 계층의 차이1) 사회적 계층과 사회 경제적 지위 2) 빈곤과 학업성취(1) 건강, 환경, 스트레스 (2) 낮은 기대-낮은 학업적 자기개념(3) 또래 영향과 저항문화 (4) 능력별 반 편성 : 열악한 교수(5) 가정환경과 자원 2. 민

  • [유아교육] 유아음악교육
  • 1998) Creative Activities for young children. DelmarCornett, C. E.(1999) The Arts as Meaning Makers. MerrillIsenberg, J. P. & Jalongo, M. R.(1993) Creative Expression and Play in the earlychildhood Curriculum. MerrillMUSIC 차 례 제1장 유아 음악 교육의 이해 - 1제2장 유치원 시기 유아의 음악적 특성 3제3장 음악 영역의 구성과 음악 시간의 운영 71. 흥미 영역의 구성 원리2. 음악영역3. 음악시간의 선택제4장 교사의 역할

  • 유아음악교육 레포트
  • 1998) Creative Activities for young children. DelmarCornett, C. E.(1999) The Arts as Meaning Makers. MerrillIsenberg, J. P. & Jalongo, M. R.(1993) Creative Expression and Play in the earlychildhood Curriculum. MerrillMUSIC 차 례 제1장 유아 음악 교육의 이해 - 1제2장 유치원 시기 유아의 음악적 특성 3제3장 음악 영역의 구성과 음악 시간의 운영 71. 흥미 영역의 구성 원리2. 음악영역3. 음악시간의 선택제4장 교사의 역할

  •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기술과 교육계획안에 대한 구체적 작성
  • 교육자들이 오랜 기간동안의 연구를 통해 검증해 오고 있는 통합 교육 과정의 개념 및 이론적 배경을 고찰해 보고, 주제 중심교육과정과 프로제트접근법을 간략하게 살펴보기로 한다. 또한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 교육 과정의 교육계획안을 작성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1장. 통합교육이란 어떤 것일까?교육과정 통합에 영향을 미친 존 듀이는 경험을 유기체와 환경의 통합과정으로 보았다. 이것은 유아의 직접적인 흥미, 필요, 목적이 자발적인 활동으

  • 유아교육의 공교육화 추진과 유아교육공동체 구축00
  • 유아교육의 공교육화 추진과 유아교육공동체 구축00제1장 유아교육의 공교육화 추진우리나라는 점차로 아이들이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가장 근본적인 것은 아동을 키우는데 있어 경제적인 부담이 너무 크기 때문일 것이다. 이에 따른 유아공교육 실시에 따른 무상교육의 실시가 절대로 필요하다. 1996년 구성된 제2기 교육개혁위원회는 만5세아 무상교육을 계획하면서 근거 법으로 무상교육을 권고하였고 유아교육계가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