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컴퓨터교육 리포트자료 - 유아 컴퓨터교육(컴퓨터활동)의 정의, 유아 컴퓨터교육(컴퓨터활동)의 효과, 유아 컴퓨터교육(컴퓨터활동)과 윤리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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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Ⅰ. 서론
Ⅱ. 유아 컴퓨터교육(컴퓨터활동)의 정의
Ⅲ. 유아 컴퓨터교육(컴퓨터활동)의 효과
Ⅳ. 유아 컴퓨터교육(컴퓨터활동)과 윤리교육
1. 부모의 습관을 바꾸기이다
2. 음란물로부터 유아들을 지키기이다
3. 게임에 빠지지 않게 하는 것이다
4. 전자 우편과 대화방을 건전하게 이용하기이다
5. 사이버 공간에서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기이다
Ⅴ. 유아 컴퓨터교육(컴퓨터활동)의 교사 역할
1. 교사의 정보이용
2. 교사의 교수방법
Ⅵ. 유아 컴퓨터교육(컴퓨터활동)의 평가
1. 사회. 정서 발달
2. 인지발달
3. 언어발달
Ⅶ.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우리 나라에서는 1990년대 초부터 컴퓨터 및 멀티미디어가 새로운 유아교육용 자료로서 소개된 이래로 유치원 교실 내에서 컴퓨터 활동이 확대되고, 그에 따른 소프트웨어의 개발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유아용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와 같이 정보화 사회에서 컴퓨터는 국가, 사회, 개인에 이르기까지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고, 유아교육 현장에서도 점차적으로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어 가고 있지만, 문제는 어떤 종류의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유아들의 발달 수준에 맞추어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느냐에 있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교육부(1995), 유치원 교사를 위한 컴퓨터 교육자료, 서울 : 교육부
김형숙(1987), 유치원의 컴퓨터 교육에 관한 현황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신승덕(1990), 유치원 컴퓨터 교육 실태에 관한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심현애(1996), 유아컴퓨터 교육환경 조성에 관한 교사의 욕구 탐색 : 질적 접근, 숙명여자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소희(1997), 부모가 알아야 할 컴퓨터 교육, 서울 : 동문사
홍옥희(1992), 유치원 교육 활동에서의 컴퓨터의 활용에 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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