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경영](주)성주인터내셔날의 윤리적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성주인터내셔날 __ 1
1) (주)성주인터내셔날은 어떤 회사인가 ......... 1
2) (주)성주인터내셔날의 CEO 김성주 ......... 2
(1) 개인적으로의 김성주
(2) 대외적으로의 김성주
2. 김성주 사장의 경영관 __ 4
1) 투명경영 ......... 4
2) 합리적 경영 ......... 4
3) 여성인재개발 ......... 4
4) GLOBAL MISSION의 완성(Globalization) ......... 6
5) NOBLESSE OBLIGE ......... 8
3. 윤리적 경영 __ 8
1) 윤리적 경영의 필요성 ......... 8
2) 윤리적 리더십 ......... 9
3) (주)성주인터내셔날의 투명경영 ......... 10
(1) 먼저, 투명경영에 대하여 알아보자.
(2) (주)성주인터내셔날의 투명경영
4) 김성주 사장의 NOBLESSE OBLIGE ......... 14
5) (주)성주인터내셔날의 사회공헌활동 ......... 16
(1) 언론에 보도된 사회공헌활동들
(2) 꾸준히 후원하고 있는 곳
6) 언론보도자료 ......... 20
4. WE SAY THAT……. __ 34
① Hye Mi say that……. ......... 34
② Yu Ran say that……. ......... 36
5. 출처 __ 37
- 본문내용
-
1) (주)성주인터내셔날은 어떤 회사인가
1990년 설립되어 Gucci(구찌) 소니아리켈, YSL(입생로랑)등을 시작으로 현재는 MCM 과 막스앤스팬서(Marks & Spencer)를 독점 판매하고 있는 패션유통, 수출입 회사이다. 1996년에는 영국의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 Marks & Spencer를 국내에 처음 도입하면서 생산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 첨단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입 브랜드를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외국 유명브랜드를 수입 판매하여 외화 유출을 부추이기 보다 면세점등을 통한 외화 획득, 1998년 Gucci 브랜드 사업을 이태리 Gucci본사로 매각하고, MCM사와 연관하여서는 세계 최초로 국내 디자인 생산 까지 맡아서 오히려 역수출하는 방식으로 많은 외화 획득에 기여하고 있다. 성공적인 구조 조정으로 1997년 외환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한 ㈜성주인터내셔날은 현재 MCM과 MCM Fashion(여성캐릭터 캐주얼), Marks & Spencer, 3개 패션 브랜드로 총 80여개 매장과 240여명의 직원, 연 85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패션 유통 기업으로 성장했다.
2003년 (주)성주D&D설립으로 더 많은 국외 브랜드를 런칭 계획 중에 있다.
성주 인터네셔날은 기독교 정신으로 설립된 회사로 기업 정신은 "깨끗한 기업""열린 기업""평등한 기업"이다. 기업정신에 맞게 윤리적인 경영을 지향하고 있으며 열린 기업 이라는 모토아래, 벌어들인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주)성주인터내셔날 공식홈페이지 http://www.sji.co.kr/
김성주 사장의 개인 홈페이지 http://www.kimsungjoo.com
여성경제전문 커뮤니티 싸이트 http://www.iwillb.com
전문가에 의한 경력관리 http://www.hrkorea.co.kr
책 ‘나는 한국의 아름다운 왕따이고 싶다’ -김성주 지음 / 중앙 M&B/ 2000/p253
국민일보, 문화일보 등 발행물, 인터넷 뉴스
이민호, 윤리경영 도입과 실천에 관한 사례연구,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