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URE 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SSURE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안
A. 학습자 분석
1) 일반적 특성
대상은 6세의 유아, 도심에 살고 있는 중산층
자녀이며 주변에 TV, 컴퓨터 등 다양한 매체를
접하였다.
남아는 9명, 여아는 13명이다.
유아들은 도심 속에서 살아서인지 주로 집에서
컴퓨터를 하며 놀거나 학원에 다니느라 바빠서
하루에 한번도 하늘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A. 학습자 분석
2)출발점 능력
몇 명의 아이들은 구름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고,
그 종류에 따라서 구름에 특징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대개의 아이들은 구름이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는 알지만 종류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
A. 학습자 분석
3)학습 양식
대부분의 아이들이 시각적인, 역동적인 효과와
매체를 좋아한다.
개인 활동보다는 소집단 활동을 더 선호한다.
S. 목표 설정
유아들은 다양한 종류의 구름 사진or 그림 카드를 활용하여 카드의 구름 사진or 그림 카드의 이름(종류)맞히기 놀이에서 구름의 이름(종류)를 모두 맞힐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SSURE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 안 아이클레이
  • ASSURE 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안아이클레이A-1, 일반적 특성이 수업의 대상은 4~5세이고 나포작은도서관은 나포면 옥곤리 문화마을 군산 시내에서 멀리 떨어진 1시간 소요되는 시골에 위치 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유아들은 시골 주택에 거주하는 중산층 가정의 자녀들이다.A-2 출발점능력유아들은 아이클레이 소중함과 아이클레이가 어떻게 생겼는지 약간의 지식을 갖고 있다.아이클레이가 색깔 별로 있다는 것을 자세하게 알지 못하고 있으며 어떠한

  • [교육공학] 교육공학의 이해
  • 활용할 수 있으며, 그것의 효과성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에 관한 연구 등이 학문 분야로서의 교육공학 성립에 출발점이 되었다. 예컨데, 매체의 활용과 관련하여 하이니히 등이 제시하고 있는 ASSURE모형은 매체를 체계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6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학습자를 분석하고, 목표를 진술하고, 매체를 선정하고, 매체를 활용하고, 학습자의 수행을 요구하고, 그리고 매체활용을 평가하고 수정하는 각 단계에 따른 하위 지식들은 매체를 효과

  •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ASSUR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 자료 활용 방안
  • 교육방법 및 공학 p.2~6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을 활용하여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p.7~8 교수자료 개발p.8~10 ASSUR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 자료 활용 방안①-1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을 활용하여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환경과 생활’ 생활주제에서 조금 더 깊이 들어간 ‘분리수거’주제를 이용한 통합적 접근방법(이 중에 하나의 활동을 선택해 자세한 지도안 작성&매체개발&분석)언 어이야기 나누기수과학➊ 분리수거에 관한 동화책 만들기➋ 분

  • [교육공학] 수학 7-나 중학교 1학년 학습지도안
  • - 1 -교육 방법 및 공학 조별과제☺ 주 제 ☺1. 교육 방법 및 공학을 이용하여 학습 지도안 작성하기^^ (2p~4p)2. 교수 자료 개발하기^^ (5p~8p)3. ASSURE 모형에 따른교수-학습 자료 활용 방안 논의하기^^ (9p~11p)☺ 만든 사람들 ☺수학과 200710800 권미연수학과 200710809 김선중수학과 200810913 이민진- 2 -1. 교육 방법 및 공학을 이용하여 학습 지도안 작성하기^^교과명 수학 7-나견인란교사 부장 교감 교장지도 대상 중학교 1학년 학생(인) (인) (인) (인)교과

  • ASSUR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지도안
  • ASSUR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 지도안교수님함께한 이1. 내용분석1.1 초등학교 국어 ▪ 실과 교과서 분석본 수업지도안에서는 교육과정에서 제시된 내용과 교과서의 1학기 또는 1년의 내용을 위계적으로 분석한 것이 아니라, 실과의 ‘용돈 아껴쓰기’단원을 중심으로 하여 관련되는 타 교과의 영역들을 분석하고자 한다. 타 교과의 영역을 살필 때에는 사회과의 경제관련 단원과 도덕과의 가치덕목 중 절제에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보았다.본 차시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