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URE 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ASSURE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안
A. 학습자 분석
1) 일반적 특성
대상은 6세의 유아, 도심에 살고 있는 중산층
자녀이며 주변에 TV, 컴퓨터 등 다양한 매체를
접하였다.
남아는 9명, 여아는 13명이다.
유아들은 도심 속에서 살아서인지 주로 집에서
컴퓨터를 하며 놀거나 학원에 다니느라 바빠서
하루에 한번도 하늘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A. 학습자 분석
2)출발점 능력
몇 명의 아이들은 구름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고,
그 종류에 따라서 구름에 특징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대개의 아이들은 구름이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는 알지만 종류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
A. 학습자 분석
3)학습 양식
대부분의 아이들이 시각적인, 역동적인 효과와
매체를 좋아한다.
개인 활동보다는 소집단 활동을 더 선호한다.
S. 목표 설정
유아들은 다양한 종류의 구름 사진or 그림 카드를 활용하여 카드의 구름 사진or 그림 카드의 이름(종류)맞히기 놀이에서 구름의 이름(종류)를 모두 맞힐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