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교수-학습지도안 작성, ASSURE 모형에 따른 활용방안 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과제소개

2. 디자인공예 학습지도안

3. 디자인공예 학습지도안에 따른 ASSURE 모형 토론

4. 관광개발학과 학습지도안

5. 관광개발학과 학습지도안에 따른 ASSURE 모형 토론

6. 컴퓨터과학과 학습지도안

7. 컴퓨터과학과 학습지도안에 따른 ASSURE 모형 토론

8. 첨부 - 각 학습지도안에 따른 교수매체
본문내용
◆애니메이션의 원리이해














◆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

○애니메이션의 원리 이해
·기본 원리중 하나인 소마트로프를 직접 제작해 본다.


·잔상효과를 기초한 최초의 움직임인 페나키스티스코프를 관찰하여 잔상을 통한 움직임을 확인한다.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그림애니메이션
·모델애니메이션 의 제작과정을 살펴보고
제작과정을 이해한다.
·두꺼운도화지, 가위, 고무줄, 색연필이나 싸이펜

▶비교감상


▶본시정리



▶차시예고



▶형성평가




○ 그림애니메이션과 모델 애니메이션의 차이를
설명 한다.

○ 기존에 수업하기 전에 가지고 있던 애니메이션에 대한 생각이 어떻게 발전 되고 이해할 수 있게 되었는지 간단히 발표한다.

○ 본 수업의 내용을 정리한다.

○ 차시에는 애니메이션의 인물, 배경의 디자인 과정을 설명하고 표현해본다.

○ 차시 준비물을 확인한다.
( 스케치북, 연필, 지우개, 색연필 )
○ 형성평가
( 애니메이션의 개념을 이해하게 되었는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보 잘 보겠습니다.
  • 82380***
    (2021.07.29 12:17:48)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서브노트
  • 교육적 적용 : 고전적 조건형성이론에 근거한 행동치료법㉠ 체계적 둔감법ⓐ 공포⋅불안⋅행동장애를 극복하는 행동치료기법ⓑ 학습불안 제거에 활용하는 행동주의 기법ⓒ 이완기술 훈련 ➝ 불안위계표 작성 ➝ 위계표에 따라 불안자극과 이완자극을 번갈아가며 제공, 이를 반복하여 불안감을 제거시킴, 이를 통해 불안자극을 이완자극으로 변화시킴㉡ 역조건화 기법ⓐ 부정적 자극을 초래하는 조건자극과 긍정적 반응을 일으키는 무조건 자극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기초1. 교육개념론어원(Pedagogy, Education, 교+육, 가르치다/기르다)정의1(기술적, 조작적, 규범적, 기능적)정의2(경험의 재구성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교육실천을 지원하는 학문으로, 교사의 수업생활지도학급경영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8.교육방법학①수업설계 : 수업목표를 학습자들에게 효율적으로 성취시키기 위해, 수업의 여러 과정을 체계적으로 계획하는 과정.②교수-학습이론 : 주어진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학습이 잘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 가장 효율적인 절차는 무엇인가‘에 대한 연구.9.교육공학 : 학습을 위한 과정과 자원의 설계, 개발, 운영, 관리, 평가에 관한 이론과 실제.

  • 한국 영국 교육정책 공동세미나
  • 교육부 차관)축 사 : Douglas Osler(스코틀랜드 왕실장학청장)10 : 00∼11 : 05 발표 1 학교 개선과 학교 평가발 표 : Ray Bolam(웨일즈대 교수)토 론 : 박 부 권(동국대 교수)11 : 05∼11 : 15 휴 식 11 : 15∼12 : 20 발표 2 잉글랜드와 웨일즈의 학교 개선 노력발 표 : Keith Anderson(영국교원연수원)토 론 : 이 인 효(본원 연구위원)12 : 20∼14 : 00 점 심 (1층 카페테리아)사 회 : 김 홍 원(본원 연구위원)14 : 00∼15 : 05 발표 3 스코틀랜드의 학교 평가발 표 : Douglas Osler(스코틀

  •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ASSUR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 자료 활용 방안
  • 교육방법 및 공학 p.2~6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을 활용하여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p.7~8 교수자료 개발p.8~10 ASSUR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 자료 활용 방안①-1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을 활용하여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환경과 생활’ 생활주제에서 조금 더 깊이 들어간 ‘분리수거’주제를 이용한 통합적 접근방법(이 중에 하나의 활동을 선택해 자세한 지도안 작성&매체개발&분석)언 어이야기 나누기수과학➊ 분리수거에 관한 동화책 만들기➋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