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URE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 안 돌의 종류 알아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ASSURE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안
- 돌의 종류 알아보기
① 일반적 특성
6세의 아이들 14명을 대상으로 남아 7명, 여아 7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아이들은 대전 지역에 살고 있고 개학해서 유치원에 오기 전 방학 중에 여러 종류의 돌이 많은 계곡이나 바닷가 등을 다녀왔다.
A. 학습자 분석
② 출발점 능력
다양한 종류의 돌을 많이 보고 왔으나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돌 외에는 그 돌이 무슨 돌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다. 14명의 아이들이 갖고 있는 돌에 대한 지식 수준은 비슷하다.
A. 학습자 분석
③ 학습양식
아이들은 오랜 시간 가만히 앉아서 화면을 보는 것이 아닌 손으로 만져보고 그 돌에 대한 특징과 느낌을 직접 얘기해보면서 알아보는 것을 더 선호한다.
A. 학습자 분석
유아가 준비된 돌의 사진과 그에 대한 설명을 참고하면서 돌의 종류를 알고 탐구하면서 활동이 끝난 후에는 주어진 설명만을 보고서도 그 설명에 대한 돌을 3개 이상 짝지을 수 있다.
S. 목표설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