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URE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 안 돌의 종류 알아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SSURE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안
- 돌의 종류 알아보기
① 일반적 특성
6세의 아이들 14명을 대상으로 남아 7명, 여아 7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아이들은 대전 지역에 살고 있고 개학해서 유치원에 오기 전 방학 중에 여러 종류의 돌이 많은 계곡이나 바닷가 등을 다녀왔다.
A. 학습자 분석
② 출발점 능력
다양한 종류의 돌을 많이 보고 왔으나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돌 외에는 그 돌이 무슨 돌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다. 14명의 아이들이 갖고 있는 돌에 대한 지식 수준은 비슷하다.
A. 학습자 분석
③ 학습양식
아이들은 오랜 시간 가만히 앉아서 화면을 보는 것이 아닌 손으로 만져보고 그 돌에 대한 특징과 느낌을 직접 얘기해보면서 알아보는 것을 더 선호한다.
A. 학습자 분석
유아가 준비된 돌의 사진과 그에 대한 설명을 참고하면서 돌의 종류를 알고 탐구하면서 활동이 끝난 후에는 주어진 설명만을 보고서도 그 설명에 대한 돌을 3개 이상 짝지을 수 있다.
S. 목표설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가관리 - 유아평가 교직원 평가
  • 학습자인 유아의 능력 및 성취에 대한 연구라고 할 수 있다. 유아 성취평가의 일반적 원리는 다음과 같다. 교사는 유아에게 학습되도록 기대하는 교육목표를 명료하게 설정하며, 교육목표를 성취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평가할 내용과 평가기준을 명료화하고, 성취의 수월성모형을 제공하며, 학습자인 유아에게 피드백을 제공하고, 과업의 성취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성취평가의 결과가 유아에 대한 의사결정에 유용하게 활용되기 위해

  • [초등과학] 순환 학습 모형을 적용한 지도안
  • 목차Ⅰ. 들어가며 1. 순환 학습 모형Ⅱ. 순환 학습 모형을 적용한 지도안1. 단원의 성격 및 학습 실태1) 단원의 개관 2) 단원의 학습 계열3) 과학의 학습 실태2. 단원의 흐름 (과제분석)3. 단원 학습 목표4. 단원 전개 계획5. 단원 지도상의 유의 점6. 본시 학습 지도 계획1) 본시 학습 목표2) 교수 방법3) 수업의 진행 과정 - 약안 /세안 ( 별도 첨부)4) 정보 통신 활용 자료 및 기타 수업 보조 자료5) 평가 방법 및 문항7. 교수 전략. 교수 자료 선정 및 사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내용,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교과용도서,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개념학습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평가
  • 학습자 활동 중심으로 다양한 탐구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한다.2) 실제로 학생들의 구체적 조작 활동이 어려운 내용은 조사, 토의, VCR 활용 등의 학습으로 교체한다. 3)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구성한다.4) 가능하면 컴퓨터를 활용하는 학습 자료를 풍부하게 제시한다.5) 과학적 탐구 능력과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각 단원을 통합적으로 구성한다.6) 단원명이나 체제는 창의적으로 정하되, 그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전개하도록 한다.7) 생활

  •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 지도,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 교과서,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 순환학습모형과 평가
  • 안내자연 현상에 대한 현장 학습 지도 강화학습 방법의 학습 단계적 적용Ⅲ.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의 지도중점생활 주변의 여러 가지 물질의 독특한 성질을 알고 생활에 이용하기물체의 수평잡기, 저울과 건전지 활용 방법 알기동, 식물의 한살이 과정 이해날씨와 땅에 관한 정보가 우리 생활에 이용되는 경우 알아보기Ⅳ.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의 지도내용1. 자석놀이1) 자석의 힘자석끼리는 서로 끌어당기거나 서로 미는

  • 초등학교 3학년 국어교육, 도덕교육, 사회과교육, 초등학교 3학년 수학교육, 과학교육, 체육교육, 초등학교 3학년 음악교육, 미술교육, 영어교육
  • 안다2) 소리와 모양이 같은 낱말이 어떤 의미로 쓰였는지 글을 읽는다3) 내용을 확인하며 글을 읽는다4) 내용의 연결 관계를 파악하며 글을 읽는다5) 분위기를 파악하여 글을 읽는다6) 주의를 집중해서 읽는 태도를 지닌다4. 쓰기1) 글을 쓸 때에는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야 함을 안다2) 문장 부호의 종류와 쓰임을 알고 바르게 사용한다3) 내용을 창의적으로 생성하여 글을 쓴다4) 원인과 결과가 드러나게 글을 쓴다5) 공통점이나 차이점이 드러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