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URE 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안 절약하는 습관 기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SSURE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안>
절약하는 습관 기르기
이 수업은 만 5세 아이들을 중심으로 진행이 되며 남아가 13명, 여아가 11명으로 총 24명 아이들이 함께한다. 소도시 안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 아파트나 주택에 사는 아이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다양한 매체를 접하며 외부환경에 적응을 잘한다.그리고 6명씩 4개 조로 나누어 소집단 활동을 하여 서로 토론을 할 수 있도록 한다.
A. 학습자 분석
도시에 사는 아이들이어도 물건을 아껴 쓰기 보단 조금 쓰고 버리는 습관이 몸에 베어있기 때문에 쉬운 습관부터 배워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고로 유아들은 아직 절약하는 습관이 부족하며 필요함을 알지만 자세히 방법을 알지 못한다.
홀로 생각하고 얘기하기보다는 친구들과 모여 이야기하는 것을 더 선호한다.
S. 목표설정
유아들은 자신들이 알고 있는 절약 습관들을 말하고 토의하여 절약할 수 있는 좋은 습관들을 3개 이상 친구들에게 소개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준별학습,생활습관지도학습활동 사례, 창의적학습,노래학습활동 사례, 영어낱말쓰기학습,단계적감상학습활동 사례, 에너지절약학습활동 사례 분석
  • 수준별학습활동 사례, 생활습관지도학습활동 사례, 창의적학습활동 사례, 노래학습활동 사례, 영어낱말쓰기학습활동 사례, 단계적감상학습활동 사례, 에너지절약학습활동 사례 분석Ⅰ. 수준별학습활동 사례1. 수학과 수준별 유형 구안 및 적용 1) 개념학습 유형2) 원칙 발견 학습 유형3) 문제 해결 학습 유형(Ⅰ)4) 문제 해결 학습 유형(Ⅱ)2. 수준별 교수․학습 자료 제작 및 활용1) 수준별 학습지 제작 및 활용 2) 수준별 학습 자료 제작․활용3. 수

  • [사회교육학] 가치명료화학습
  • 사회과 학습 지도안가치명료화 학습을 통한 미래 사회 문제의 의사결정 능력 기르기단 원 : 5-2-2. 정보화 시대의 생활과 산업지도기간 : 2005. 9. 27. ~ 10. 15 (16시간)대 상 : 제5학년 5반 (남 15, 여 15, 계 30명)일 시 : 2005. 10. 4(화) (09:00~10:00)장 소 : 5학년 5반 교실동교과 교사교수협의 및 조언2005.10.04광주교육대학교Ⅰ. 수업 연구 주제가치 명료화 학습을 통한 미래 사회 문제의 의사결정 능력 기르기7차 사회과 교육과정에서는

  • [사범대]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 학습을 위한 내용 선정 조직, 학습자를 고려한 내용 수준 조정, 교육 과정 상세화 등을 추구하였다. 특히, 통합 교과로서 슬기로운 생활은 1,2 학년에 걸쳐 편성되었으며, 자연과는 실험 관찰이라는 보조 교과서를 편찬, 활용하고, 목표에 실험․실습 기능의 육성을 강조하며, 평가에 이를 고려하도록 하였다. 사. 제 6 차 교육 과정기(1992~1997)21세기를 주도할 건강하고 자주적이며 창의적이고 도덕적인 한국인 육성을 기본 방향으로 한 이 교육 과정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소집단 토의와 문제 해결 학습
  • 소집단 토의와 문제 해결 학습 < 4-2 3.가정의 경제 생활 단원정리학습> 목 차■ 개 요 ■ 문제해결학습 1. 문제해결학습의 개념2. 문제해결학습 모형■ 소집단 토의의 활용 1. 토의 학습2. 토의 학습의 의의 및 한계■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1. 교육과정과 경제 2. 교과서와 교육과정 ■ 학습지도안1. 단원 2. 단원의 개관 3. 단원 선정의 이유 4. 단원 목표 5. 본 차시에 적용되는 학습 모형 6. 단원별 지도

  • 적응 활동의 이론과 실제
  • 아침 7시부터 7시 30분까지.)※ 자기가 정한 날짜 간격에 맞게 스티커를 붙이세요.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 참고문헌초등학생용 진로지도프로그램, 교육인적 자원부. 집단상담프로그램: 아름다운 삶을 위한,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2001, 자기성장 집단상담 모형과 프로그램, 김선남, 2001, 중앙적성출판사. 미술치료 평가방법의 이론과 실제, 옥금자, 2005, 하나의학사 꿈꾸는 다락방, 이지성, 2007, 국일미디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