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의 이론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커뮤니케이션
`
목차
1.서론
2.커뮤니케이션의 이론적 접근
3-1.기업사례
-기업소개
-커뮤니케이션 방식
-설문조사
-분석
3-2.외국 기업 성공사례(GE, Intel)
4. 토의 및 결과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 개념적 정의 :
공동의 장(場)에 도달하게 하는 순환과정
- 사전적 정의 :
‘전달, 통신, 연락’
조직행동에서는 대인 커뮤니케이션(interpersonal communication)에 중점
*
대인 커뮤니케이션 - 대인관계 에서 개인과 개인, 집단과 집단 구성원 들 사이의 상호작용
Interpersonal communication
커뮤니케이션의 이론
(1) 정보소통기능 (2) 지시ㆍ통제
(3) 동기부여 (4) 감정표출
(1) 공식적 커뮤니케이션
1) 하향식 커뮤니케이션
2) 상향식 커뮤니케이션(Bottom-Up)
3)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2) 비공식적 커뮤니케이션(informal communication)
커뮤니케이션의 주요 역할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분류
대인간 커뮤니케이션
1)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① 구두적 커뮤니케이션
② 문서적 커뮤니케이션
2)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1) 사회적 요인
2) 수신자의 지각적 요인
3) 조직구조적 요인
1) Y형(Y type)
2) 사슬형(chain type)
3) 원형(circle type)
4) 수레바퀴형(윤형, wheel type)
5) 개방형(all-channel type)
커뮤니케이션의 이론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유형
커뮤니케이션
방법
커뮤니케이션
영향 요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 접근][자본문화][청소년문화][디지털TV문화]자본문화의 접근, 청소년문화의 접근, 디지털TV문화(디지털텔레비전문화)의 접근, 음악문화의 접근, 소비문화의 접근, 수학교실문화의 접근, 이문화의 접근 분석
  • 접근Ⅱ. 청소년문화의 접근1. 제도권에 얽매여 있는 아이들1) 학교2) 집3) 학원4) 과외5) 도서실2. 자본주의와 영상문화에 영향을 받는 아이들1) 소비와 유행, 패션 문화2) 언어문화3) 음악문화4) 이미지로 승부한다Ⅲ. 디지털TV문화(디지털텔레비전문화)의 접근Ⅳ. 음악문화의 접근1. ‘제재곡’ 중심 음악 교육의 문제점2. 수용 관련적 ‘음악’의 교육적 중요성Ⅴ. 소비문화의 접근1. 자아 이론적 접근(self-theoretical approach)2. 커뮤니케이션 만족(

  • [인터넷커뮤니케이션] 메신저와 커뮤니케이션
  • 13조『메신저와 커뮤니케이션』♣제출일자: 2004. 6. 11.♣담당교수: ♣학 과: ♣학번․이름: 목 차1. 서 론 12. 본 론2-1. 주제 관련 이론적 접근1) 메신저의 정의 12) 메신저의 변천 과정 23) 메신저의

  • [매스컴] 집단간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매스미디어가 미치는 영향과 설득커뮤니케이션
  • 이론적 접근 통한 부안 사태 분석 1. 거시적 분석 틀 - 기든스의 구조화 이론기든스의 구조화 이론에 따를 때, 사회를 구성하는 요소는 크게 상호작용하는 개인들과 예절, 관습 등의 추상적인 개념과 물질 자체로 이루어진 외부세계가 존재한다. 개인들은 언어와 몸짓 등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하게 되며, 서로의 공유된 개념을 형성하기도 한다. 특정한 상황에서 각 개인들은 특정한 사회적 맥락을 따라 행동을 한다. 그러나 그러

  • [매스컴효과론] 집단커뮤니케이션중 매스미디어가 미치는 영향과 설득커뮤니케이션- 부안 원전수거물
  • 이론적 접근 통한 부안 사태 분석 1. 거시적 분석 틀 - 기든스의 구조화 이론기든스의 구조화 이론에 따를 때, 사회를 구성하는 요소는 크게 상호작용하는 개인들과 예절, 관습 등의 추상적인 개념과 물질 자체로 이루어진 외부세계가 존재한다. 개인들은 언어와 몸짓 등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하게 되며, 서로의 공유된 개념을 형성하기도 한다. 특정한 상황에서 각 개인들은 특정한 사회적 맥락을 따라 행동을 한다. 그러나 그러

  • 인터넷 여론 형성의 기능
  • 인터넷 여론형성의 기능Ⅰ. 서론1. 조사 목적과 선정 이유2. 여론형성에 대한 이론적 접근2.1 여론의 개념적 이해2.2 인터넷을 통한 대안적 공론장의 형성3. 인터넷 여론에 대한 개념3.1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및 유형3.2 인터넷 여론형성의 과정3.3 인터넷을 통한 시민참여 저널리즘Ⅱ. 선행연구1. 오마이뉴스1.1 오마이뉴스에 대한 소개1.2 오마이뉴스의 장점1.3 오마이뉴스의 단점2. 안티 문화2.1 안티의 등장배경 및 개념2.2 안티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