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 장 시청각 매체와 교수공학의 활용 - 시청각교육 운동과 교수공학의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 5 장
시청각 매체와 교수공학의 활용
시청각교육 운동과 교수공학의 발전
1. 시청각교육 운동과
교수공학의 발전
과학 기술 변화에 따른 교수공학의 변천사
교수공학의 필요성
교수공학이 추구하는 목적
교수공학에 대한 오해와 비판
교수공학이란?
실제로 가르치는
교실현장에서의 공학적 접근
교수방법의 변천사
강의법과
교과서 활용
문자와
인쇄술 발달
구두 전달
언어 발달
시범과 모방
고대 선사시대
(언어와 문자가 발달되기 이전)
교수방법
인쇄술 발전사
교수공학의 발전은 인쇄술과 같은 시각매체의 발달로부터 출발하여 19세기 중반 이후부터 시청각 혼합 매체로 대두되었다.
초기의 시청각 교육운동의 발전
17세기
- J.A. comenius
“지식의 시초는 감각으로부터 이루어져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