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패러디광고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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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패러디 광고의 정의

2. 패러디의 유사개념

3.패러디 광고의 조건

4. 패러디 광고효과

5. 패러디 광고의 분류

6. 결론
본문내용
1. 패러디 광고의 정의
1)사전적 의미
산문이나 운문에서 한 작가나 혹은 한 부류의 작가들을 우습게 보이려는 방식으로, 특히 우습고 부적절한 주제에 이들을 적용시키면서 모방하는 사고나 구절의 전환으로 이루어진 구성. 원작에 다소 밀접하게 근거를 두고 모방하는 것이지만 우스꽝스런 효과를 산출하기 위해 전환된 모방.
2)기호적 의미
하나의 문화적 텍스트나 다른 예술적 대상을 가정적으로 재현하는 것으로 보통 코믹하다. 전형화 된 본질의 재현, 다시 말해서 패러디는 이미 최초의 본질에 대한 독특한 재현으로 기정화 된 하나의 전형화 된 본질의 재현이다. 패러디적 재현은 모델이 관행을 드러내고 같은 메시지 안에 두개의 기호를 공존시킴으로서 그 책략을 드러내는 것
3)어원적 의미
희랍어의 명사인 paradia로 접두사 para는 두개의 의미를 지니는데, 그 중 하나는 「반(反)하여」라는 뜻으로 텍스트간의 대비나 대조라는 의미를 갖는다. 다른 하나는 「이외에」「빗대어」「옆으로」라는 뜻으로 일치와 친밀성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어 현대예술의 이해에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패러디의 실용적 범주를 확장시킬 수 있게 해준다. 즉, 패러디는 어원의 두 의미 사이에 중립적 태도를 취함으로써 차이를 가진 반복이라는 확장된 개념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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