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젤과 그레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유로화가 사용되기 전 독일의 화폐였던 마르크화.
그 중 최고액권이었던 1000마르크의 초상인물이었던 그림형제!
야콥 그림, 빌헬름 그림 - 그들은 누구인가?
I. 그림 형제
II. 그림 동화에 관한 오해와 진실
Q & A
1. 그림 동화는 그림 형제가 직접 썼다?
2. 그림 동화는 처음부터 어린이를 위한 동화집이었다?
3. 그림 동화는 환상적이다?
Q1. 그림 동화는 그림 형제가 직접 썼다?
그림 동화는 우리가 그림 형제라 부르는 야콥 그림과 빌헬름 그림이 독일에서 전해져 온 민담을 모아 엮은 전래 동화집이다.
「개구리 왕 혹은 철의 하인리히」의 변천과정
1810년 왕의 막내딸이 숲으로 가 시원한 우물가에 앉아 황금 공을 가지고 노는데 공이 갑자기 우물로 굴러 떨어졌습니다.
1857년(최종판) 옛날 옛날 사람들이 소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던 시절, 아주 예쁜 딸들이 있는 왕이 살았어요. 그 중 막내 공주는 단연 돋보였어요. 세상의 수 많은 일들을 보아온 해님조차도 막내 공주의 얼굴을 비출 때마다 그 아름다움에 놀랄 정도였어요. 왕의 궁전 가까운 곳에 울창한 큰 숲이 있었어요. 그곳에는 오래된 보리수가 한 그루 있었고 그 아래에는 우울이 있었어요. 날씨가 찌는 듯 더운 날이면 막내 공주는 숲으로 가 우물가에 앉아 있었어요. 그러다 지루해지면 황금 공을 집어 들고 하늘 높이 던졌다가 받는 놀이를 했지요. 그것은 공주가 가장 좋아하는 놀이였어요.
그러던 어느 날 하늘 높이 던진 황금 공이 공주의 손이 아니라 그만 땅바닥에 떨어지고 말았답니다. 공은 또르르 굴러가 우물에 풍덩 빠지고 말았어요.
No
Q2. 그림 동화는 처음부터
어린이를 위한 동화집이었다?
그림 형제는 그림 동화의 독자층을 민중문학에 관심 있는 어른들을 대상으로 했는데 점차 독자층이 어린이에게로 확대되었다.
『용의 아이들Children’s Literature Comes of Age』의 저자
마리아 니콜라예바Maria Nikolajeva는 이렇게 지적한다.
아동 문학 사가들이 저지른 첫 번째 가장 큰 실수는 아동 문학의 역사를 전래 동화에서 시작한 일이다. 전래 동화는 아동기라는 개념이 생기기 훨씬 전부터 존재했다. 전래 동화, 신화, 전설은 결코 아동을 청중 삼아 창조된 것이 아니다. (……) 대부분의 구전 전래 동화는 어린이에게 부적절하다. 폭력과 아동 학대를 다루는 이야기가 많기 때문이다. 때로는 너무 외설적이고 비도덕적이어서 이상적인 가정교육에 해로울 정도다.
N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