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외국계 컨설팅사 채용 process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6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주제선정 동기)
Ⅱ. 본론
1. 외국계 컨설팅사 채용 process 비교 분석
2. Brainteaser
3. Case Interview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레포트를 마감하며Ⅵ. Appendix – 인터뷰
- 본문내용
-
'경영 컨설턴트'…
떠오르는 여러 이미지가 있다. 짙은 색의 깔끔한 양복을 입고 유창한 영어로 무장한 패기만만한 젊은이, 놀랄 만한 추진력으로 일에 매진하는 전문가, 반면에 경험이 부족한 참견꾼이라는 이미지까지…
갈수록 치열해지는 무한경쟁의 business 현실에서 오늘날 전세계 기업은 기업의 장기적 전략방향은 물론이고 각 현안에 있어서의 전술적 대응에 이르기까지 생존을 위협받을 수 있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고객(client)인 기업이 당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컨설팅이라는 업무가 등장하게 되었고, 이러한 업무를 수행해야 할 컨설턴트가 필요하게 된 것이다. 그들에게 거는 기대가 큰 만큼 그들의 몸값은 치솟고 있어 위 사례에 보듯이 MBA 졸업 후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장은 수 년째 컨설팅업체가 상위권을 독식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사회적인 인식 속에 business 현실을 공부하는 세계 유수의 MBA는 물론이고, 학부단위에서도 각 대학의 경영학과에서 가장 가고 싶은 회사가 경영 컨설팅 업체인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국내 대학의 경우를 살펴 보면, 소위 유명 명문대학에는 경영 컨설팅 동호회 또는 동아리가 있다.((ex) 서울대학교 - MCSA (Management Consulting Student Association), N-CEO (Next generation CEO) 등, 연세대학교 - YMCG (Yonsei Management Consulting Group), GMT (Global Management Track) 등, 고려대학교 - MCC (Management Consulting Club), 서강대학교 – 없음(현재 스터디 수준으로 발전을 모색중. Ⅴ.Appendix에 스터디 리더를 인터뷰했음) 이는 기존에 일반적으로 존재하는 공모전 동호회나 마케팅 동호회와는 성격이 다른 것으로 컨설팅 업체에서 입사시 사용하는 독특한 채용 process(brainteaser, guesstimate, case interview 등)를 이해하고 훈련하여 컨설팅 업체가 원하는 인재상이 되고자 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학생 중심의 동호회(student-driven clubs)인 연세대학교의 YMCG의 소개와 이들의 vision 등을 보면 이를 잘 이해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Poundstone, W. (2003)., How Would You Move Mount Fuji?: Microsoft's Cult of
the Puzzle -How the World's Smartest Companies Select the Most Creative Thinkers, Little Brown & Company.
Moreira, P, Thorpe, R. (2002). Ace the IT Job Interview!, McGraw-Hill
Companies.
Kador, J .(2004)., How to Ace the Brainteaser Interview, McGraw-Hill
Companies.
Srinivas, K. (2002). Brain Teasers , Reed, Robert D. Publishers.
Battaglia, P, J. (2002). So You Think You're Smart: 150 Fun and Challenging Brain Teasers, International Puzzle Features.
Poniachik, J., Poniachik, L. (1998), Hard-to-Solve Brainteasers, Sterling Publishing Company, Incorporated.
Bremner, J.(1999). Mensa Visual Brainteasers, Carlton Books
Olivastro, D. (1993). Ancient Puzzles : Classic Brainteasers and Other Timeless Mathematical Games of the Last Ten Centuries, Bantam Books
Case Interviews, Retrieved November 21, 2005, from
http://whitman.syr.edu/Pdfs/0caseInterview.pdf
A Guide to Interviewing at Inductis, R
자료평가
- 손상된 파일입니다.
- kky***
(2009.04.16 11:23: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