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를 통한 문화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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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역사문화콘텐츠
-cf를 통한 문화 콘텐츠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란?
문화콘텐츠의 범위
광고
광고란?
문화와 광고가 만난 case
다양한 문화 매체의 영향력에 의존하여 성공한 광고
광고와 다른 매체가 서로 상호작용하여 윈-윈’하는 case
인물로 알아보는 문화콘텐츠
박명천 감독이란 인물탐구 및 작품 알아보기
박명천 감독을 통해 알아보는 성공과 실패사례
광고시장의 규모 ,파급효과 및 전망
Contestsc
문화콘텐츠란?
문화유산, 생활양식, 창의적 아이디어, 가치관 등 문화적 요소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원천으로 체화되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문화 상품
인간의 감성, 창의력, 상상력을 원천으로 한 문화적 요소가 체화되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상품
문화기호들의 연쇄적 조합이 창출한 결과물로,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업화 될 수 있는 재화
한국행정연구원
김평수
백승국
주체와 객체를 구성요소로 하고 서비스를 중심으로 주체와 객체 간에 이루어지는 끊임없는 내적 교감이 객체의 감정변화를 유발시켜 정신적 고양과 해방감. 카타르시스를 얻게 하는 것
박장순
1. 영화
2. 드라마, 다큐멘터리, 광고 등을 포함한 방송콘텐츠
3. 만화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
4. 문화원형을 이용한 콘텐츠
5. 대중음악
6. 뮤지컬, 오페라, 연극 등의 공연
7. 컴퓨터 게임, 모바일 게임 등의 게임
8. 인터넷, 모바일 콘텐츠

문화콘텐츠의 범위
광고주가 소비자의 태도나 행동에 영향을 줄 목적으로 신문, 방송 등의 광고매체를 통해 유료로 시행하는 정보전달활동으로의 역할을 강조
사회적·경제적인 복지 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것
광고를 제공받는 소비자는 선택된 다수자
광고주에게는 사회적 책임이 뒤따르기 때문에
광고주명은 명시되어야 한다
절차
광고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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