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URE모형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SSURE 모형
학습지도안
이 수업의 대상은 7세 유아 20명으로, 이 중 남아가 11명 여아가 9명이다. 본 유치원은 창원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아들은 아파트에 거주하며 중산층 가정의 자녀들이다. 비교적 인근지역 유아들에 비해 TV나 컴퓨터 등의 매체를 접한 경험이 많다.
A
1) 일반적 특성
유아들은 명절을 보내본 경험상 어떤 날인지 약간의 지식은 있을 것이다. 하지만 TV나 컴퓨터, 게임기에 익숙한 아이들은 명절과 관련된 전통놀이에 대해선 잘 알지 못하고 있다. 전통놀이에 대하여 알고 있는 정도가 유아들 간에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2) 출발점 능력
많은 유아들은 밖에서 하는 활동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고, 직접 경험을 해보거나 관찰해 보는 그런 흥미로운 학습을 원한다.
3) 학습 양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SSURE 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안 절약하는 습관 기르기
  • 절약하는 습관 기르기이 수업은 만 5세 아이들을 중심으로 진행이 되며 남아가 13명, 여아가 11명으로 총 24명 아이들이 함께한다. 소도시 안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 아파트나 주택에 사는 아이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다양한 매체를 접하며 외부환경에 적응을 잘한다.그리고 6명씩 4개 조로 나누어 소집단 활동을 하여 서로 토론을 할 수 있도록 한다.A. 학습자 분석도시에 사는 아이들이어도 물건을 아껴 쓰기 보단 조금

  • ASSURE모형을 활용한 학습지도 안 돌의 종류 알아보기
  • ASSURE모형을활용한 학습지도안- 돌의 종류 알아보기① 일반적 특성6세의 아이들 14명을 대상으로 남아 7명, 여아 7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아이들은 대전 지역에 살고 있고 개학해서 유치원에 오기 전 방학 중에 여러 종류의 돌이 많은 계곡이나 바닷가 등을 다녀왔다.A. 학습자 분석② 출발점 능력다양한 종류의 돌을 많이 보고 왔으나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돌 외에는 그 돌이 무슨 돌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다. 14명의

  • ASSUREA 학습지도안2
  • ASSURE모형 학습지도안학습자분석일반적 특성학습양식출발점 능력A:학습자 분석일반적 특성유아들의 연령은 만 4세(6세)로 20명의 아이들로 구성되어있는 반이며, 도심지역에 살고 있어 높은 빌딩들 사이에서 자연을 경험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자랐다. 출발점 능력공원에서 많이 보는 잔디나 부모님과 함께 벚꽃축제에 가는 등의 나들이, 반찬에 오르는 나물들을 보면서 몇 종류의 식물에 대해서는 알고 있지만 아는 종류가 거의 비슷비슷하다

  • ASSUR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지도안
  • ASSUR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 지도안교수님함께한 이1. 내용분석1.1 초등학교 국어 ▪ 실과 교과서 분석본 수업지도안에서는 교육과정에서 제시된 내용과 교과서의 1학기 또는 1년의 내용을 위계적으로 분석한 것이 아니라, 실과의 ‘용돈 아껴쓰기’단원을 중심으로 하여 관련되는 타 교과의 영역들을 분석하고자 한다. 타 교과의 영역을 살필 때에는 사회과의 경제관련 단원과 도덕과의 가치덕목 중 절제에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보았다.본 차시 수

  • [교육공학] 교수-학습지도안 작성, ASSURE 모형에 따른 활용방안 논의
  • 교육방법 및 공학 Report No.2교수-학습지도안 작성, ASSURE 모형에 따른 활용방안 논의- 목차 -1. 과제소개2. 디자인공예 학습지도안 3. 디자인공예 학습지도안에 따른 ASSURE 모형 토론4. 관광개발학과 학습지도안 5. 관광개발학과 학습지도안에 따른 ASSURE 모형 토론6. 컴퓨터과학과 학습지도안 7. 컴퓨터과학과 학습지도안에 따른 ASSURE 모형 토론8. 첨부 - 각 학습지도안에 따른 교수매체1. 과제 소개여러분의 교과 영역에서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교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