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영상문화] 비디오 클립과 이미지의 결합, 그 상호매체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요
2. 비디오 클립의 종류
3. 비디오 클립의 특징
4. 비디오클립에서 나타나는 상호매체성
5. 미셸 공드리는?
6. 미셸 공드리의 작품을 통해 본 상호 매체적 이미지의 창조
본문내용
1. 개 요


* 비디오 클립이란

영화 영상 등이 수록된 비디오 소프트웨어의 일종이다.
15분 전후의 다이제스트판으로 영화의 신작이나 가수의 신곡을 위한 판촉 비디오를 지칭할 때가 많다.

2. 비디오 클립의 종류

1) 뮤직비디오
주로 오디오(audio) 음반의 발매에 함께 그에 어울리는 영상을 추가하여 비디오 클립(video clip)으로 제작되는 멀티미디어(multimedia) 유형이다. 원래는 단순한 음반의 홍보수단으로 출발하였으나 곧 초창기 음악전문 케이블TV 방영의 주요 콘텐츠(contents)로 각광받게 되면서 대량 제작되기 시작하였다. 미국의 경우 1981년 MTV의 개국과 함께 본격적으로 제작되기 시작하였으며 국내에서도 역시 케이블TV와 함께 발전하였다.위성방송의 확대, 각종 미디어의 기술적 발전을 통한 다매체화 등에 힘입어 뮤직비디오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 추세에 있으며 그에 따른 대자본의 진출도 급격히 이루어지고 있다. 전문 뮤직비디오 제작자 또한 CF, 영화 등의 인근 장르로 진출하면서 여타 멀티미디어와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따라서 장차 뮤직비디오 역시 종래의 고립(孤立), 특화(特化)된 전문성에서 탈피하여 현대 문화산업재(文化産業財)의 보편적 추세인 원 소스 멀티유스(one source multi-use) 전략의 일부로 기능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 강남스타일 성공 분석
  • 그리고 이 열풍은 세계적인 연예 기획자 스쿠터 브라운이 막을 열었다. 그가 싸이의 뮤직비디오를 접하고 이를 트윗에 알리면서 조회수가 수직급상승 했던 것이다. 이렇게 입소문을 타면서 ‘강남스타일’은 일파만파로 번졌고, 다양한 형태의 패러디 영상이 붐을 이루며 세계 각국에서 말춤 플래시몹과 같은 자발적인 이벤트가 놀이문화처럼 연일 이어졌다. 그리고 이제 싸이는 명실공히 세계가 주목하는 음악인이 되었다.그러나 사실 ‘강남스타일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문화 창조다. 고객은 아이튠스로 음악을 다운로드 받는 동시에 직접 음악의 배열과 구성을 편집할 수 있다. 오디오 파일은 물론 텍스트나 그래픽 정보도 함께 처리할 수 있어 문자 파일, 업무, 사진이나 게임 파일을 원하는 대로 재구성할 수 있다. 포드캐스팅도 아이포드의 성공에 많은 기여를 했다. 포드캐스팅은 ipod와 broad-casting의 합성어로 오디오 프로그램, 뮤직 비디오 같은 멀티미디어 파일을 라디오 방송처럼 이용하는 것이다. 사용자가 스스

  • 남미 영화사 남미 영화사 식민지 초기 남미 영화사 토착 영화 남미 영화사 유성영
  • 그 이듬해 1월 쿠바를 방문한 팀은 영화 상영 외에 방문한 나라들의 모습도 카메라에 담아갔다. 이 후 미국과 유럽 사람들이 찾아들었다. 남미의 초창기 움직이는 영상들은 대분분 영화업에 필요한 최소한의 전문적 지식과 유럽의 시장 확보에 필요한 연줄을 가지고 있던 유럽 이주민들이나 주민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멕시코 1896년, 쿠바, 아르펜티나, 베네수엘라 1897년, 브라질 우루과이 1898년 콜롬비아 1905년 볼리비아 1906년 페루 1911년 최초의 영화가

  • [경영학] 레인콤과 코원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그래서 이 시장은 더욱 급속한 성장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역시 코원의 무료컨텐츠 시장점유율은 낮은편에 속하므로 Question Mark로 분류됩니다.레인콤은 DMB시장에서 포켓 TV라는 제품의 인기몰이를 계기로 급속도의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파격적 가격에 DMB 단말기를 출시한데다 유럽 및 중국이 DMB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어 향후 전망이 밝고 높은 시장 성장율을 가졌다고 볼 수 있으나, 10%도 안되는 다른 시장에 비해 낮은 매출비율 즉, 시장점

  • [인터넷방송][웹캐스팅][인터넷방송국]인터넷방송(웹캐스팅)의의,분류,역사, 인터넷방송국 정의,유형,특성, 인터넷방송국 현황,구축,문제점
  • 그 내용은 처음에는 음악방송(audio, 16%) 중심으로 시작되었으나, 점차 영상방송(video)과 종합방송(16%) 쪽으로 인터넷방송 개설이 점증하고 있다. Ⅴ. 인터넷방송국의 정의인터넷 방송국이란 공중파 방송이나 케이블 TV와 같이 TV와 라디오 매체(미디어)로 시청자에게 전달되던 정보를 인터넷을 매체로 하여 음성, 영상, 문자, 이미지 등의 멀티미디어 정보를 네티즌에게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Ⅵ. 인터넷방송국의 유형서로 다른 편성주기와 다양한 컨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