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은 모든 부와 모든 문화의 원천이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라쌀레가 선전에 발을 들여놓은 이후의 방침에 대한 처음으로의 맑스의 입장 표명
신랄한 표현 및 평가 의 이유 : 강령 초안의 퇴보
강령의 대한 입장의 표명
본문
Ⅰ
ⅰ.
■ 첫번째 문단 : “노동은 모든 부와 모든 문화의 원천이다.”
- 모든 노동 수단 및 노동 대상의 일차적 원천인 자연에 대하여 소유자로서 관계를 맺는 한에서만 인간의 노동은 사용 가치의 원천이다. 라쌀레처럼 단순히 노동은 모든 부와 모 든 문화의 원천이라고 할 경우, 노동에 초자연적인 창조력이 있는 것 마냥 호도 될 수 있 다. 그리고 이것은 자본주의적 생산 관계를 은폐하는 논리로 부루주아지에 의해 사용 될 수 있다.
■ 두번째 문단 : “유익한 노동은 사회에서만 또 사회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 첫 번째 문단과 거꾸로 어떤 “유익한 노동” 도 사회 없이는 가능하지 않다.
- “유익한 노동”이란? 목표로 했던 유익한 효과를 낳는 노동일 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말 조음음운 평가진단 보고서
- [교육계획안] 만 3세를 위한 `건강과 안전` 구조적 동작 활동
- [유아교육] 친구 찾아(구조적 동작) 활동계획안
- 유아 계란샌드위치(요리) 활동 교육 계획안
- 만4세 유아 문학 교육 계획안-기분을 말해봐
- 사회복지법제_최근 개정된 사회복지 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1
- 고등학교 2학년 미술교과 한국미술사 수업계획 민화의 특징을 알고 작품 제작하기
- [교육학] 고등학교 1학년 미술교육 수업지도안-현대 캘리그래피 디자인의 이해
- 호질 호질박지원 호질비분작 호질주제 호질창작 호질지은이 호질 연암 창작설
- 수업 지도안 셋째 마당 생각하는 생활 말하기․ 듣기 3차시 2 앞뒤 내용을 이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