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의 이해 나만의 인생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내가 가만히 있어도 누군가가 먼저 다가와 인사해 주기를 바라고, 도와주기를 바라며, 사랑해 주기를 바라는 것이 사람들 대부분 심리이다. 나 또한 한 사람이기에 이러한 심리를 가지고 있다. 초중학교 때, 나는 조용하고 누군가가 먼저 다가와 말을 걸어야만 대화를 시작할 수 있었던 소심한 아이였다. 그렇게 1년, 2년, 3년…을 지나 고등학교로 진학을 하게 되었다. 그 곳은 내가 아는 사람이 한 명도 없는 새로운 곳 이었다. 나는 고등학생이 된다는 설렘이 있긴 하였지만, 거기에 앞서 두려움이 더 컸었다. 제일 걱정 되었던 것은 새로운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중학교 때 친한 친구들은 모두 거리가 먼 다른 학교로 배정을 받아서 떨어졌기 때문이다. 입학을 하고, 새로운 반을 배정 받아 교실로 들어갔고, 그 안에는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있었다. 난 반 친구들에게 말을 어떻게 먼저 걸어야 할지도 몰랐고, 또 ‘누군가 먼저 말을 걸어 주겠지.’라는 생각을 하며 책상에 앉아 가만히 책을 보고 있었다. 하지만 반 친구들 눈에는 내가 공부만 하고, 친구들과의 사귐과는 전혀 신경도 쓰지 않는 책벌레로만 보였던 것이다. 그래서 아무도 나에게 먼저 다가와 인사도 않고 말도 시켜주지 않았었다. 하루, 이틀 지나고, 나는 학교생활이 너무 외롭고 지겹고 힘들었었다. 그래서 중학교 친구들, 가족, 선생님 등 많은 사람들과의 상담을 통해 얻은 결론 하나를 찾았다. 그것은 바로 내가 그들이 먼저 다가와 주기만을 바라고, 내가 다가갈 생각은 하지도 않았던 것이다. 하지만 문제점을 알았다고 해결될 문제라면 좋았겠지만, 더 큰 문제는 내가 그들에게 다가설 수 있게 하기위한 충분한 용기가 필요했다. 그래서 난 그 용기를 키우기 위해 스스로 마음가짐을 수백 번씩 가다듬었고 기도하며 매일 밤 방에서 거울을 부끄러운 인사연습 또한 수천 번씩 했다. 남들에게는 지극히도 간단한 것이 나에게는 왜 이리 어려운 것이었을까? 그 후로 난 조금씩 조금씩 반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 용기를 내어 인사도 해보고 말도 걸어보았다. 결과는 아주 대 만족스러웠다. 반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고교 3년을 보낼 수 있었고, 그 뿐 아니라 나 스스로에게도 아주 커다란 성격 변화가 나타났다. 소심하고 조용했던 내가 활발하고 호탕한 성격의 소유자가 되어있었던 것이다. 나 또한 그 성격이 마음에 들었고, 지금 내 모습이 만족스럽다. 졸업 후 대학교 들어와서도 친구를 만나는데 큰 어려움 없게 잘 지내고 있다. 여기서 내가 깨닫게 된 나의 인생관!! 바로 “땅에 떨어진 동전은 반드시 허리를 굽혀야만 주울 수 있다!” 이것이다. 누군가가 주워주기를 바라지 않고 내 스스로가 그것을 위해 노력해야만 그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나의 힘들었던 경험으로 비추어 보아 이 어구는 정말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나는 이 어구로 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같은 말이지만 조금만 더 다른 시각으로 보면 이렇게 볼 수 도 있다. “땅에 떨어진 동전은 허리를 굽히는 자만이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동전의 가치는 아무도 모르지만 그것을 기회로 누구보다 먼저 허리를 굽히는 용기를 가지고 노력을 한다면 기쁨의 열매를 배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교시절 이후로 나의 인생관, 가치관, 좌우명은 “땅에 떨어진 동전은 반드시 허리를 굽혀야만 주울 수 있다!” 이것 있었고, 지금까지도 그랬듯이 앞으로 쭉 그럴 것이다. 이 레포트로 인해 나는 나의 지난 삶을 다시 한 번 반성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서 잠시나마 잊고 있었던 나의 인생관을 되새김할 수 있어서 좋았다. 바븐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이 레포트를 권유하고 싶다. 처음에는 좀 귀찮다고 생각이 들겠지만, 후에는 좀 더 자신을 뒤 돌아 보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것에 감사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평 기독교 세계관의 이해를 읽고
  • 인생관이 중요한 만큼 많은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다. 평생 고민하며 살아가야 할지도 모를 일이다. 그만큼 세계관은 삶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하다는 사실이다.인간의 삶에 있어서 살아가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삶의 마침표인 죽음의 문제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삶은 살아가면서 경험을 통해 알아갈 수 있다고 하지만, 죽음은 그 후에 세계가 무엇이든 현재 인간인 나로서는 알 수조차 없기 때문이다. 죽음에 대한 이해를 확실히 한다면 삶을

  • 레포트 - 묵가 철학과 민중
  • 나 춤추고 노래 부르는 것(유흥문화)을 반대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세대는 이러한 문화가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묵가 사상에 따르면 음악(여기서의 음악은 단순히 음악만을 말하는 것이 아닌 필요 이상으로 즐기는 문화 전체를 의미합니다.)은 아무런 이익이 되지 않는다고 하였는데 이 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김교빈 이현구, 동양철학에세이, 동녘, 2007장승구 외, 동양사상의 이해, 경인문화사, 2003정인재 역, 중국철

  • 자아의 이해와 조하리창
  • 이해자아를 이해한다는 것은 자기 자신을 아는 것이다. 그리스의 고대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너 자신을 알라라는 말은 남겼다.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나 자신을 아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문제라고 보았던 것이다.자기성장을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능력이 필요하다.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란 자신의 심신에 여러 가지의 상태, 대인관계의 양과 질, 가치관, 성격, 인생관, 대처양식 및 인

  • 이형기 시의 창작 방식에 대한 연구 중기 시를 중심으로
  • 이형기 시의 창작 방식에 대한 연구중기 시를 중심으로 1. 들어가는 말 이형기의 시는 크게 삼 단계로 나누어진다. 초기시는 전통적인 서정성을 바탕으로 한 시들로, 첫 시집인 적막강산 과 두 번째 시집 돌베개의 시 가 이에 해당한다. 이 시기의 시들은 자연을 주된 소재로 하면서 거기에 화자의 감정을 담아 노래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때 자연은 시인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에 의해 만들어진 관념적인 것이다. 실재하는 외부 환경으로서의 자연

  • 야스나야 빨랴 나의 교육개혁가톨스토이
  • 이해’라는 것이 가장 중요한 교육목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의 인생관은 한마디로 ‘낭만적’이면서, 동시에 인간의 자유로운 영혼, 혹은 정신을 매우 중시한다.교육은 “자연과 인생을 안내하는 것이지, 일정한 자연관이나 인생관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며, 학생의 원래 순수했던 영혼을 유지하고 풍요롭게 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모든 지식과 윤리를 일상생활을 통해서 배우도록”했던 것이 톨스토이 교육철학의 핵심이다.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