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중심 교수요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고3 입시면접 지도안
수업 개요
수업 대상
입시 면접을 앞둔 고3 수험생
수업 형식
50분 수업, 일주일에 한 번씩 총 3회
5~6명 정도의 소규모 반 편성
학생의 자발적인 참여 필요
수업 목표
실전 중심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요령
1차시. 나는 누구인가
2차시. 상대는 누구인가
3차시. 면접이란 무엇인가
차시별 수업
1차시. 나는 누구인가
학습목표
면접의 개념 이해
자기소개서와 면접의 중요성 인식
과거, 현재, 미래의 자기 분석
수업에 동기 부여
1차시. 나는 누구인가
수업자료
면접 개념 설명 프린트
진보, 보수 성향 신문사별로 같은 주제의 기사 혹은 사설
ex. 한겨레, 조선일보 ‘통화스와프 협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어교육] 외국어로써의 한국어교육의반성과 새로운방법론모색
  • 교수법의 역사적 흐름2.1 문법번역식 교수법(Grammar-Translation Method)2.2 직접 교수법(Direct Method)2.3 청각구두식 접근방법(Audiolingul Approach)2.4 인지주의적 접근방법(Cognitive Approach)2.5 의사소통적 접근방법(Communicative Approach)3. 교수요목(Syllabus) 유형3.1 문법 중심의 교수요목(Grammatical Syllabus)3.2 상황 중심의 교수요목(Situational Syllabus)3.3 의미-기능 중심 교수요목(Notional-Functional Syllabus) 4. 설문조사 결과 분석을 통한 문제 제기5. 의사소통능력 개발을 위한 통

  • 절차 중심 교수요목(과정 지향적 교수요목)을 설명하고 실제 한국어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바랍니다
  • 교수요목절차 중심 교수요목(과정 지향적 교수요목)을 설명하고 실제 한국어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바랍니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절차 중심 교수요목(과정 지향적 교수요목)1) 장점2) 단점2. 절차 중심 교수요목의 한국어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방안1) 문제해결학습2) 협동학습3) 과제 기반 학습3. 나의 의견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교수요목의 유형은 결과와 과정이라는 기준을 따라 결과 중심 교수요목과 과정 중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과정및교수요목설계 내용 중심 교수요목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
  • 중심 교수요목의 개념내용 중심 교수요목의 한국어 교육에의 적용 방안과정 중심 교수요목의 개념교수요목(syllabus)이란 수업에서 가르칠 내용을 열거한 목록이며, 교수 내용의 전반적인 흐름을 보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는 언어 교육의 평가의 기준으로 작용하기도 하고, 커리큘럼(curriculum)을 실현하기 위한 수단이 되기도 한다. Nunan (2000)에 따르면 교수요목은 크게 결과 중심 교수요목(product-oriented syllabus)과 과정 중심 교수요목(process-oriented syllabus)

  • 주요 교수요목의 개념과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십시오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설계주제 : 주요 교수요목의 개념과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십시오.목차1. 서론2. 본론1. 교수요목의 정의2. 주요 교수요목의 개념과 특징1) 내용 중심 교수요목2) 과정 중심 교수요목3) 결과 중심 교수요목4) 통합적 교수요목3. 결론4. 참고문헌1.서론오늘날 국내외의 한국어 교육은 매우 다양하게 진행중에 있으며, 학습자 언어권의 다양성은 외국어 교육에서 문법의 교수 학습은 어떤 모습으로든지

  • 절차중심 교수요목(과정 지향적 교수요목)을 설명하고 실제 한국어 교육현장에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바랍니다
  • 중심 교수요목의 이해:절차 중심 교육의 요목은 학생들이 오로지 정보를 소화하고 받아들이는 것을 넘어서서, 그 정보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삼습니다. 이는 교실 내에서의 학습을 단순히 지식 전달의 과정으로 한정하지 않고,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며 그 결과를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교수법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