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학습지도의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회과 학습지도의 실제
검치호랑이교육과정
New Fist Hammer Maker(셀레엔기교육자)
내용: 1) 맨손으로 물고기잡기
2) 몽둥이로 털이 긴 말잡기
3) 불로 검치호랑이몰아내기
‘전통과 생활 ’무엇이 중요한가?
학습자의 학습수준
욕구와 능력의 차이란?
교육, 교과, 그리고 사회과교육
교육
인간이 인간다울 수 있도록 이 세계를 살았던 사람의 관념과 문화, 현상 등 모든 총체적 경험을 다루는 유목적적 활동
(생활경험중심교육관, 학문중심교육관..)
* 교과
일상의 삶을 다루면서도 실재를 지향하는 독특한 지식의 범주로 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지도][학습지도]미술감상교육, 인성교육, 조소교육, 독서교육지도(학습지도), 진로교육, 사회교육, 유아놀이교육지도(학습지도)
  • 지도의 방향Ⅳ. 독서교육지도(학습지도)1. 국어과에서의 독서지도1) 독해를 중심으로 한 지도과정 2) 독서를 중심으로 한 지도 과정3) 정보를 얻는 독서 지도4) 과제 해결 중심의 독서 학습2. 사회과에서의 독서 지도 3. 기타 교과에서의 독서 지도Ⅴ. 진로교육지도(학습지도)1. 진로교육 추진 방안1) 초등학교(진로 인식)2) 중학교(진로 탐색)3) 고등학교(진로 준비)2. 교과 관련 진로 지도 방안1) 교과 관련 지도 방법2) 교과 관련 지도의 실제Ⅵ. 사

  • [사회교육] Jigsaw 협동학습을 이용한 사회과 통합수업이 학습자의 학업성취도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에관한 연구계획서
  • Jigsaw 협동학습을 이용한 사회과 통합수업이 학습자의 학업성취도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차 례 -제 1 장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선행연구의 분석3. 연구방법 및 제한점제 2 장 사회과에서의 통합교육1. 사회과 교육과정과 통합2. 통합교육과정 구성방법3. 사회과 통합 방안제 3 장 이론적 배경1. 협동학습의 개념 및 특징2. 협동학습의 유형3. Jigsaw협동학습 모형제 3 장 Jigsaw 협동학습을 적용한 통합수업의 실제1. 학습지도안2. 평가

  • [지도학습]지도학습 의미, 지도학습 요소, 지도학습 내용, 지도학습과 역사지도학습, 지도학습 유의점, 지도학습 활용사례, 지도학습 관련 시사점
  • 지도는 실제의 모습이나 현상을 선별적이고 추상적으로 표상시키는 기초적인 의사소통 수단이다. 초등학생들은 교과서의 사건, 사례 등을 학습할 때, 그것이 발생하는 위치를 머릿속에 넣는 것이 그 사건에 대한 이해를 빠르고 깊게 한다. 지도는 지리적 사고의 대상이며, 의사소통을 위한 도구이고 연구결과의 제시수단으로써 지리영역의 학습지도에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 지도학습은 지리영역 뿐만 아니라 사회과교육 전체에서 함양하고자 하는 기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지도 한다.3. 단원의 목표1.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방법을 이해 할 수 있다.2.도로에서 횡단보도 위치를 알 수 있다.3.신호등을 보고 색의 변화를 말할 수 있다.4.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에서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방법을 할 수 있다.5.실제 활동을 통해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에서 신호에 따라 직접 건널 수 있다.4. 단원의 지도계획단원주제차시학습 내용 및 활동학습 자료관련 교과길을 건너요.도로에 있는 횡단보도 기능 알기1/4∘횡단보

  • 국사과 학습지도
  • 국사과 학습지도차례Ⅰ. 국사과 학습지도에 필요한 이론적 배경1. 제7차 교육 과정의 성격2. 제7차 사회과 교육 과정의 성격3. 제7차 교육 과정에 나타난 국사과 교육의 성격4. 국사과의 목표5. 국사 학습의 평가Ⅱ. 학습 지도의 실제1. 대단원의 지도 계획2. 중단원의 지도 계획Ⅲ. 본시 학습 지도 계획1. 본시 학습 주제2. 지도의 실제●형성평가●보충 및 심화 학습지Ⅰ. 국사과 학습지도에 필요한 이론적 배경1. 제7차 교육 과정의 성격가. 제7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