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사과 학습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사과 학습지도
차례
Ⅰ. 국사과 학습지도에 필요한 이론적 배경
1. 제7차 교육 과정의 성격
2. 제7차 사회과 교육 과정의 성격
3. 제7차 교육 과정에 나타난 국사과 교육의 성격
4. 국사과의 목표
5. 국사 학습의 평가
Ⅱ. 학습 지도의 실제
1. 대단원의 지도 계획
2. 중단원의 지도 계획
Ⅲ. 본시 학습 지도 계획
1. 본시 학습 주제
2. 지도의 실제
●형성평가
●보충 및 심화 학습지
Ⅰ. 국사과 학습지도에 필요한 이론적 배경
1. 제7차 교육 과정의 성격
가. 제7차 교육 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
우리나라의 교육은 홍익인간의 이념 아래 모든 국민으로 하여금 인격을 도야하고, 자주적 생활 능력과 민주 시민으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추게 하여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고, 민주 국가의 발전과 인류공영의 이상을 실현하는 데 이바지하게 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제 7차 교육 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은 다음과 같다.
◎ 전인적 성장의 기반 위에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
◎ 기초 능력을 토대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
◎ 폭넓은 교양을 바탕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사람
◎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와 토대 위에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
◎ 민주 시민 의식을 기초로 공동체의 발전에 공헌하는 사람
나. 제7차 교육 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
21세기의 세계화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
목표 :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기초기본 교육의 충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사 수업지도안]대외관계의 변화 -국사 학습지도안-
  • 국사과 본시 수업안소단원명5.대외 관계의 변화일시2008. 4. 31교시대상1-1반장소1-1반교실지도교사 학습목표1. 거란 및 여진의 침략과 우리의 대응과정을 알 수 있다.2. 몽고의 침입을 물리친 고려인의 자주 정신을 설명할 수 있다추천사이트1. http://epass21.teachiworld.com/upedunara/contents/refstep1.hcl(교원나라국사홈페이지)2. http://www.tgedu.net/student/gohistory/index.html(에듀넷국사홈페이지)수업자료교사학생교과서, 교사용 지도서, 참고자료교과서,

  • 국사과 수업 지도안 - 조선 사회의 변동 세도 정치는 어떤 폐단을 가져왔는가
  • 국사과 수업 지도안일 시학 반단원Ⅵ. 조선 사회의 변동2. 세도 정치와 농민의 저항(1) 세도 정치는 어떤 폐단을 가져왔는가지도교사교육실습생목 차Ⅰ. 교재관 (p. 1)1. 국사과와 국사 교육1) 국사과 교육의 성격과 기본 방향2) 국사과의 목표3) 국사과 지도상의 유의점2. 단원 설정1) 교재 및 단원명2) 단원 설정의 이유3. 단원의 구성1) 단원명2) 단원의 구성3) 단원의 개관4) 단원 학습목표Ⅱ. 학생관 - 수업을 위한 설문조사 및 결과분석 (p.

  • 국사과 수업안 - 개화와 자주 운동 병인양요와 외규장각
  • 학습은 사건의 전개를 시기 순으로 파악하기보다는 우리 민족의 각 계층이 대내외적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려 하였는지를 그들의 입장에서 파악하고 평가해 볼 수 있도록 학습 활동을 조직하고 지도할 필요가 있다.2) 단원의 계열성이 단원은 초등학교 사회 6-1의 ‘2. 외세의 침략과 우리 민족의 대응’ 단원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선수 학습으로 배운 ‘외세의 침략과 우리 민족의 대응’에서는 조선의 개항에 대한 갈등부터 개항, 그 외 근대 사

  • [국사교과][국사과평가]국사과(국사교육)의 수업 목표, 국사과(국사교육)의 수업 원칙과 국사과평가(국사교육평가)의 목표, 국사과평가(국사교육평가)의 현안 및 향후 국사과평가(국사교육평가)의 개선 과제 분석
  • 국사과(국사교육)의 수업 원칙1. 역사적 사실과 개념 획득을 통한 한국사의 구조화 능력 신장∙학생 스스로의 노력으로 수업목표에 도달함을 기본 원칙으로 한다.∙학생이 수업의 대상이 아니라 수업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한다.∙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국가 공통 목표 지향 ‘성취기준’을 안내한다. ∙학생 개개인의 흥미와 수준(심화∙보충)을 고려한 개별화 지도를 최대화한다.2. 역사적 자료를 분석, 종합하는 능력 함양

  • 고등학교 국사과(국사교육)내용, 고등학교 국사과(국사교육)향토사교육,사료학습, 고등학교 국사과(국사교육)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국사교육 평가
  • 고등학교 국사과(국사교육)의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국사과(국사교육)의 내용, 고등학교 국사과(국사교육)의 향토사교육과 사료학습, 고등학교 국사과(국사교육)의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국사과(국사교육)의 평가 분석Ⅰ. 서론Ⅱ. 고등학교 국사과(국사교육)의 성격Ⅲ. 고등학교 국사과(국사교육)의 목표Ⅳ. 고등학교 국사과(국사교육)의 내용Ⅴ. 고등학교 국사과(국사교육)의 향토사교육Ⅵ. 고등학교 국사과(국사교육)의 사료학습1. 자료집의 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