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교육] 협동학습모형적용 교수학습지도안- 6학년 사회과
2003학년도 1학기 인터넷 기반 초등 교과 교육론협동학습 모형 적용교수-학습 지도안- 6학년 사회과-목 차 Ⅰ. 수업모형 및 수업방법(1) 협동학습의 정의(2) 협동학습의 특징(3) 과제중심 협동학습Ⅱ. 수업모형 및 수업방법 선정 이유Ⅲ. 단원의 개관 및 목표(1) 단원의 개관(2) 단원의 목표Ⅳ. 단원의 지도 계획 및 기본 방향(1) 단원의 지도 계획(2) 단원의 지도 기본 방향Ⅴ. 단원 지도상 유의점Ⅵ. 단원의 평가 계획 (1) 평가의 방향(2) 평가의 방
- 민족주의와 실증주의
위한 노력이 역사 발전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네 번째로 상대주의적인 입장을 고수한다. 역사에서 다루는 각 시대가 처한 역사적 상황 아래에서 발생하는 필요와 유용성이 그 시대의 진리로 자리잡게 되며, 따라서 역사 해석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 변화한다는 것이다. 이처럼 역사적 상대주의는 다양한 역사적 사고의 길을 열어 놓음으로써 역사학의 범주를 확대시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대주의는 역사를 선전 도구나 정치적 목적으로 악용될 수
- [교육학] 협동학습
지도안의 예시171.협동학습의 개념협동학습이란 학생들이 공통의 교육 목표 달성을 위하여 집단을 형성하여 학습하는 수업 방법이다.(Johnson & Johnson, 1995) 소집단의 구성원들이 공동으로 노력하여 주어진 학습 과제나 학습 목표에 도달하는 수업 방법이다.(변영계,1994)모든 학습자가 명확하게 할당된 공동 과제(collective task)에 참여할 수 있는 소집단에서 함께 학습하는 것으로 정의한다.(Cohen,1994)학습능력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사회를 교육적인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한다. (4) 평생교육의 필요우선 지식과 정보의 폭발적인 증가와 노후화로 인해서 학교교육의 한계점이 노정되었다는 데서 그 필요성을 찾을 수 있다. 또한 기술의 혁신 등으로 인한 직업사회의 변화 또한 평생 동안에 걸친 직업 교육을 요구한다.) 취업준비교육, 승진직업교육, 재교육, 직업능률향상교육 등또한 가치관 및 생활 양식의 급격한 변화 또한 평생 교육의 필요성을 제기한다.한편으로는 여가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사회적 반영에 의해서 만들어진 불건전한 프로그램이다. 나는 이같은 불건전한 각본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변화할 수 있다. 상상력, 양심, 독립의지, 특히 자아 의식에 기초를 둔다.▶ 습관 2 : 마음 속으로 한 창조물에 해당된다. 리더쉽(오른 쪽 뇌에 해당). 상상력과 양심에 기초한다.▶ 습관 3 : 둘 째번 창조물이며 실제적 창조물이다. 원칙 중심적으로 되기 위한 독립의지의 실처능로, 하루하루 그리고 매 순간마다의 행동을 지배한다. 습관 1,2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