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편성운영,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과 영어교육,통일교육,과제
정보 기기의 하드웨어 및 이들 기기의 운영 및 정보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과 이들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집, 생산, 가공, 보존, 전달, 활용하는 모든 방법을 의미한다. ICT 교육은 소양 교육과 정보 교육으로 나눌 수 있다. ICT 소양 교육이란 재량 활동이나 특별 활동 시간에 독립 교과 또는 특정 과목의 내용 영역으로 ICT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즉, 학생들이 컴퓨터, 각종 정보기기, 멀티미디어 매체, 응용프로그램을 다룰 수
- [교육공학] ICT를 활용한 우수사례
정보화 사회에 대비하기 위한 학생들의 정보능력 신장에 역점을 두고 ICT를 활용한 수업활동이 모든 교과에서 실천될 수 있도록 하였고, 200년 2월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강화정책」에서는 수업 활동에서 10%이상의 ICT활용 교육을 권장하였다. 구체적으로 교육인적자원부는 2002년부터 초등학교 전학년 학생들이 재량활동 시간 중 주당 1시간을 확보하여 정보통신교육을 받도록 하였으며, 현재 실시되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흐름을 통해 학생들이 ICT
- 인터넷 활용 교육과 인터넷 활용 수업 심층 분석
수업의 교육적 가치Ⅷ. 인터넷 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1. 컴퓨터 교육이 아동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2. 인터넷 학습 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Ⅸ. 인터넷 교육정보망 구축 방안1. 교육전산망 구축 현황2. 문제점3. 개선 방안Ⅹ. 인터넷 교육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1. 인터넷 교육의 문제점2. 해결방안1) 하드웨어 인프라 구축면2) 교수자료 제공면3) 내용 구성면4) 운영 시간면5) 평가면6) 정보 통신윤리면7) 관련 법제도면Ⅺ. 결론Ⅰ. 서론인터넷 활
- [인터넷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과 인터넷 활용 수업 심층 분석
수업의 교육적 가치Ⅷ. 인터넷 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1. 컴퓨터 교육이 아동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2. 인터넷 학습 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Ⅸ. 인터넷 교육정보망 구축 방안1. 교육전산망 구축 현황2. 문제점3. 개선 방안Ⅹ. 인터넷 교육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1. 인터넷 교육의 문제점2. 해결방안1) 하드웨어 인프라 구축면2) 교수자료 제공면3) 내용 구성면4) 운영 시간면5) 평가면6) 정보 통신윤리면7) 관련 법제도면. 결론Ⅰ. 서론인터넷 활용
- [특별활동] 재량활동의 이론과 실제
2007-1 특별활동재량활동의 이론과 실제 Ⅰ. 재량 활동의 이론적 이해1. 재량활동의 의미와 변천과정1) 재량 활동의 의미① 재량활동의 도입‘짐작하고 헤아려서 스스로 판단하고 처리함’이라고 되어 있다. 이런 사전적 의미가 지니고 있는 것처럼 재량 활동은 자율적으로 교육과정을 결정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학생의 건전한 인성 발달을 도모하고 다양한 능력과 개성을 존중하며 독창적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