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과교육(수업) ICT활용학습,웹기반학습, 한문과교육(수업) 역할놀이학습, 한문과교육(수업) 멀티미디어활용학습, 한문과교육 자기주도적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한문과교육(수업)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

Ⅱ. 한문과교육(수업) 웹기반학습

Ⅲ. 한문과교육(수업) 역할놀이학습

Ⅳ. 한문과교육(수업) 멀티미디어활용학습

Ⅴ. 한문과교육(수업) 자기주도적학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한문과교육(수업)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는 정보 기술(Information Technology)과 통신 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의 합성어로 정보 기기의 하드웨어 및 이들 기기의 운영 및 정보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과 이들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집, 생산, 가공, 보존, 전달, 활용하는 모든 방법을 의미한다.
ICT소양교육이란 사용 방법을 비롯한 정보의 생성, 처리, 분석, 검색 등 기본적인 정보활용능력을 기르기 위한 교육을 말한다. ICT 소양교육은 학교장 재량 활동시간이나 특별활동 시간에 독립교과 혹은 특정교과의 내용 영역으로 실시되는 ICT에 관한 교육으로 이는 곧 초등학교의 ‘실과’, 중학교의 ‘컴퓨터’, 고등학교의 ‘정보사회와 컴퓨터’ 교과를 통해 학생들이 컴퓨터, 각종 정보기기, 멀티미디어 매체, 응용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 기본적인 소양을 기르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ICT 소양교육은 ‘정보의 이해와 윤리’, ‘컴퓨터 기초’, ‘소프트웨어의 활용’, ‘컴퓨터 통신’, ‘종합 활동’ 등의 5개영역으로 구분되며, 각 영역은 수준별로 5단계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ICT 활용교육이란 기본적인 정보 소양 능력을 바탕으로 학습 및 일상생활의 문제해결에 정보통신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을 말한다. ICT 활용교육은 각 교과의 교수-학습 목표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정보 통신 기술을 교과과정에 통합시켜, 교육적 매체 (instructional media)로써 ICT를 활용하는 교육이다.
참고문헌
ⅰ. 백영균, 웹기반 학습의 설계, 교육과학사, 1999
ⅱ. 서삼영, ICT 활용 교수-학습 지도안 자료집,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00
ⅲ. 신우섭, 멀티미디어 활용방안, 1997
ⅳ. 양승주 외, 자기주도적 한자 학습 능력 신장을 위한 주제별 web 학습 자료, 2002
ⅴ. 이금진, 역할놀이를 통한 집단언어 프로그램, 학지사, 2003
ⅵ. 이원주, 한문학 연구 동향, 한문학연구 6집, 계명한문학연구회, 199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
  • 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실행안Ⅷ. 사이버 교육 사례1. 초․중등학교의 사이버 교육1) 인프라 구축 현황2) 인터넷 및 ICT 활용 교육3) 방송통신고등학교 운영4) 대안학교2. 고등교육1) 사이버대학2) 한국방송통신대학교3. 사이버 교육사이트 운영1) 운영 현황2) 운영 사례4. 기타1) 원격교육연수원2) 기업체 사이버 교육Ⅸ. 사이버 교육의 한계점Ⅹ. 결론Ⅰ. 서론사이버 교육은 기본적으로 인터넷이라는 컴퓨터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학습자 중심의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과정에서 정부-기업 관계에 관한 연구박경미 : 1996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 정치외교학과7 청구기호 : 322-탁286ㄱ서명 : 경제발전과 기업가 활동에 있어서 정부의 역할 : 각국별 경험비교와 시사점탁성한 : 1991 (석사) - 고려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8 청구기호 : 322.11-박423ㅈ서명 : 정부주도적 경제개발정책의 성과와 한계박성태 : 1989 (석사)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전공9 청구기호 : 322.11-김797ㅎ서명 : 한국 경제성장과정에

  • [교육시설] 학교 `시설 및 설비`
  • 과 설비에 포함될 것이다. 그러나 여기서는 그런 폭넓은 범위를 몇 개의 범주로 나누어 2005년도의 변화 및 동향을 알아보기로 한다. 우선, 에서는 학교 내외의 시설 변화 및 주변 환경의 변화에 대한 여러 신문 기사와 국정브리핑등을 모았다. 에서는 고정적인 학교의 틀을 벗어난 여러 형태의 학교 및 변화를 시도하는 학교의 모습을 찾아보았고, 에서는 체험학습을 강조하고 있는 7차교육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기초1. 교육개념론어원(Pedagogy, Education, 교+육, 가르치다/기르다)정의1(기술적, 조작적, 규범적, 기능적)정의2(경험의 재구성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

  • ICT활용수업,수준별읽기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놀이중심수업,멀티미디어수업,웹기반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도형,연상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 ICT활용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수준별읽기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놀이중심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멀티미디어수업, 웹기반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도형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연상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분석Ⅰ. ICT활용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1. 자료의 목적2. 자료의 특성1) 단원의 개관2) 단원 학습 목표3. 자료의 효과Ⅱ. 수준별읽기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1. 필요성2. 목적 3. 적용1) 예비학습자료2) 본 학습 자료4. 효과Ⅲ. 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