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교육과정 접근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가르치려는 생활기능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접근
1. 발달중심 교육과정과 생활기능중심 교육과정
발달중심의 교육과정은 학습대상자가 학습할 준비가 갖추어졌을 때 그 발달 단계에서의 대표적인 과제들을 가르치는 것으로 교육과정에서 전통적으로 사용해 오던 방법이다.
□ 발달중심 교육과정의 특징
가르치고자 하는 특정기능과 개념들은 학생들이 그러한 성숙 수준에 도달했 을 때 필요한 교육경험을 하게 한다는 것
즉,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과제는 학생들의 정신연령으로 결정되는 발달단계 에 상응하는 과제가 되어야 한다는 것
□ 발달중심 교육과정의 장점
발달이론에 따른 교육과정 개발로 교사들에게 교수의 출발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줌
교수지침과 교수목표 설정을 지원해 준다는 것
체계적인 교수가 가능하고 수업을 작은 단계로 나누어 할 수 있음
학습을 조작하고 통제할 수 있음(Speck, 198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최인훈의 광장연구를 통한 전기적 비평
- [고전문학사] - 박씨전의 문학적 의의, 고전 문학의 의미
- 디지털시대의 출판잡지 - 시나브로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조금씩
- 디지털시대의 출판잡지 잡지 창간기획 - 월간 Smartcus
- 아동수학지도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브루너의 표상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 이론들이 갖고 있는 수학 교육에서의 시사점을 본인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 [출판잡지]잡지기획안-서울의 특색있는 지역 소개
- [문학] 조세희 난쏘공 우주여행 작품분석
- 아폴로니오스의 생애와 업적
- 사회복지현장실습_실습일지-간접실습과제-사례관리 계획서, 사례관리 진행일지, 사례관리 종결 기록서
- 교수-학습 과정안(세안)-수학 두 물체의 넓이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