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컴퓨터과 학습지도안Ⅶ자랑스러운 우리 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넷은 이제 우리 생활에서 필수 요소가 되었다. 특히 많은 인터넷 방송국들이 생겨 각자의 취향에 맞는 채널을 선택함으로써 다양한 즐거움을 누리고 삶을 보다 풍요롭게 영위하는 시대가 되었다.
여기에서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의 사용법을 실습을 통하여 배우고 우리 학교의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정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을 익히도록 하자.
3. 단원 설정의 이유
“자랑스런 우리 학교” 단원은 통합 과제를 중심으로 구성한 단원으로 워드 프로세서, 통신, 멀티미디어 등의 중학교 컴퓨터 교과와 연계되어 있다. 이 단원에서는 지금까지 배운 여러 가지 기능들을 활용하여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잇도록 여러 가지 문제들을 다루어 봄으로써 각자의 생활에 적용하도록 한다. 컴퓨터의 홀용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이 처음부터 꼭 익혀 두어야 할 기초 학습과 자신의 실력을 평가해 볼 수 있는 발전 학습, 모두 함께 어울려 작업해야 하는 심화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습 과제는 자신의 실력에 맞게 선택하여 실습하도록 하자. 또한 심화 보충 학습에서 인터넷 방송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4. 단원 학습목표
① 워드 프로세서의 메일 머지 기능을 알 수 있다.
② 문서에 그림 그리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③ 문서에 그림을 넣고 편집할 수 있다.
④ 글맵시 기능을 이용하여 문서를 꾸밀 수 있다.
⑤ 글상자를 이용하여 문서를 꾸밀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림별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한림별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Ⅰ. 「한림별곡」의 문학교육적 의의Ⅱ.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1. 작품 개관1) 원문2) 해석3) 특성2. 교수-학습 내용 추출Ⅲ.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1. Jigsaw 모형1) 이론2) 수업 절차3) 유의점4) 관찰 도구5) 수업 단계 요약2. JigsawⅡ 모형을 활용한「한림별곡」 교수-학습 방안1) 교수-학습 흐름도2) 교수-학습 지도안Ⅳ. 맺음말Ⅰ. 「한림별곡」의 문학교육적 의의「한림별곡」은 현행 7차 교육과정상

  • ICT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PBL)
  • 학습 방법을 선정하고 그에 따라 한 차시 지도계획을 작성하시오(교수학습 지도안, 교수학습 자료, 평가 방법 등 포함).문제 해결의 개관 문제 해결의 개관21세기의 지식정보화 사회를 주도해갈 유능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학습자들에게 적절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해 줌으로서 능동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길러야 하며, 나아가 정보화 사회에서 요구하는 능력들을 갖추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시대적 요

  • [프로그램개발] 청소년 경제 교육 프로그램
  • 우리나라 경제교육, 경제인식 수준을 보면 참 걱정이 앞선다. head-skin body whole-border whole-body wrapper twocols content-area post-area postListBody post1 post-view20097079322 newsbody 가까운 일본의 경제교육에 소요되는 시간은 중학교가 27시간, 고등학교가 17.5시간인데 반해 우리나라의 21시간, 10시간으로 굉장히 낮은 수준이다.(2007년 기준) 또 한국개발연구원 경제정보센터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고등학교학생들의 절대적인 경제 이해력 수준은 평균 56점에 머

  • 방과후교육,환경보전교육활동(학습활동)사례, 정보통신윤리교육,모둠교육활동(학습활동)사례
  • 학습활동) 사례, 가정연계교육활동, 방과후교육활동(학습활동) 사례, 환경보전교육활동(학습활동) 사례, 정보통신윤리교육활동(학습활동) 사례, 모둠교육활동(학습활동) 사례 분석Ⅰ. 바른생활교육활동(학습활동) 사례1. 독서는 내 친구2. 모둠 게시판 3. 타임캡슐4. 나도, 시인!5. 우리들의 약속 6. 5분 이야기 자료Ⅱ. 에너지교육활동(학습활동) 사례1. 에너지 어머니회 구성 및 활동1) 구성2) 인원3) 주요 활동 내용2. 도시지역 학교와 자매 결연을

  • [학교발명교육]학교발명교육의 중요성,목표,행사, 학교발명교육의 특별활동,발명반운영, 학교발명교육의 문제점,방향 분석
  • 학교에서 발명교육이 필요한 까닭은 학생들의 창의성을 기르게 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점이다.2. 발명 교육에 관련된 다른 교과의 학습과 관련하여 흥미와 학습 효과를 높이는데 매우 유익하다는 점이다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발명 교육이 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고 할 때, 가장 관련이 깊은 교과는 초등학교의 자연과 중․고등학교의 과학이 될 것이다. 그런데 현재 우리가 하고 있는 자연(과학)과 교육은 제3차 교육과정이 시행된 이후, 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