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과 교수 학습 지도안 고교 2학년 단원설정 교수학습 모형 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컴퓨터과 교수-학습 지도안

. 단원설정
1. 교재 및 단원명
2. 연간 학습 계획
3. 단원 학습목표
4. 단원 학습 지도 계획
5. 연간 수업 계획
Ⅱ. 교수 학습 모형
1. 수업 목표
2. 수업 모형 및 교수 학습 모형
3. 학습자 분석
4. 전반 지도 사항
Ⅲ. 수업 지도안 본 내용
1. 선수 학습 확인
2. 수업 지도 계획
Ⅳ. 평가 계획
1. 평가 방법
2. 평가 내용 및 평가 항목
Ⅴ. 첨부 자료
1. 수업보조 자료 - 유인물
2. 과제 내용
부록
1. 파워포인트 자료
2. 교과서 사본
- 편리한 계산기능활용하기 made by minakwon
Ⅰ. 단원 설정 및 전반 목 Ⅰ. 단원 설정 및 전반 목표 제시
수업지도안 - 계산기
1. 교재 및 단원명
고등학교 - 정보사회와 컴퓨터(주- 삼양출판사)
Ⅳ. 스프레드시트와의 만남
1. 스프레드시트와 친해지기
(2) 편리한 계산기능 활용하기
2. 단원 설정의 이유
컴퓨터에게 주어진 ‘계산’ 기능은 매우 효과적으로 쓰이고 있다. 계산을 주기능으로 하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은 그 응용 범위가 넓고 다양하다. 또 스프레드시트는 데이터베이스 기능까지 겸하고 있어 그 응용범위와 확장성은 무한대라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단원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EXCEL2000이라는 대표적인 스프레트시트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적 기능인 계산기능을 숙지시키고자 한다. 또한 이를 통해 문서관리, 데이터베이스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3. 단원 학습 목표
● 지식면
- 스프레드시트의 계산 기능에 대해 이해한다.
- 스프레드시트의 함수 기능을 이해한다.
- 스프레드시트에서 여러 종류의 계산을 수행할 수 있다.
● 태도면
-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 상황을 컴퓨터를 이용해 처리할 수 있다.
- 용돈 기입장, 가계부 등
● 기능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자기주도학습
  • 학습할 수 있는 학습자의 능력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자기주도학습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에서 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교육에서도 그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자기 주도적 학습의 교육적 의미에 대한 관심이 태동한 것은 1960년대 초 성인을 위한 학습 전략으로 인정을 받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가장 직접적인 계기는 1961년 시카고 대학의 Cyril O. Houle 교수가 ‘The Inquring Mind’라는 책자를 출판하면서 평생 교육의 차원

  • [중학교][중등][과학교육][과학과]중학교(중등) 과학교육(과학과)의 교수학습방법, 중학교(중등) 과학교육(과학과)의 교수학습모형, 중학교(중등) 과학교육(과학과)의 교수학습평가, 향후 중학교(중등) 과학교육(과학과)의 과제 분석
  • 교수학습방법Ⅵ. 중학교(중등) 과학교육(과학과)의 교수학습모형1. 인지갈등 모형2. 순환학습 모형3. 발견학습 모형1) 교재의 기본구조에 대한 철저한 학습을 강조한다2) 학습효과의 전이를 중요시한다3) 발견 수업은 학습의 결과보다 과정과 방법을 중요시한다4) 발견 수업은 학습자의 주체적인 학습을 강조한다Ⅶ. 중학교(중등) 과학교육(과학과)의 교수학습평가Ⅷ. 향후 중학교(중등) 과학교육(과학과)의 과제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제7차

  • [청소년자살] 청소년의 자아정체성 교육
  • 학습시킨다면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자살 문제의 상당한 부분이 해결될 수 있다고 보았다.현재 도덕 교과서를 분석한 결과, 이와 관련한 내용으로 생명존중과 자아정체성을 다루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나 교수-학습과정에서 이러한 내용은 정의적 측면보다는 인지적 측면에서 접근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생명존중과 자아정체성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서 머리로는 알 수 있겠지만, 이를 ‘나’의 상황에 연결시키는

  • [교육심리] 학생의 수업태도와 선생님의 수업방법에 관한 연구
  • 학습에도 큰 지장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구가톨릭대 의대 박정한(朴正漢예방의학) 교수와 영남대 공대 김갑수(金甲洙도시공학) 교수 등 연구팀 7명은 대구시교육청의 의뢰로 대구와 경북 상주 등 전국의 군용 및 민간공항 주변의 초중고교 193곳을 대상으로 지난해 1년 동안 조사한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비행기 소음 탓에 모든 게 귀찮아=해당 교사들은 가장 듣기 싫은 소음으로 ‘비행기 소리’를 꼽았다. ‘비행기 소리로 수업이나 업무

  • [국어] 문법교육의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문법교육의 필요성과 초등문법교육의 비판과 개선을 중심으로
  • 교수 학습까지 할 필요가 없을 것은 물론이며, 따라서 읽기나 쓰기 등의 여러 분야에서 필요할 때마다 산발적으로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이의를 제기할 필요조차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국어지식 영역의 교육이 처음부터 기능 신장이라는 목표에 종속된 것이 아니라, 독자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출발해야 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국어사용의 기능을 선천적으로 타고 나는 것이라고 보는 기능론적 관점에서 보게 되면, 국어학자들도 잘 설명하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