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일본어과 연구수업 문자와 발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본어를 학습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일본문자를 공부한다. 문자의 소리와 형태를 이해한다. 이를 통해 정확한 쓰기, 읽기, 듣기, 말하기를 학습하고 일본어 학습의 초석을 만든다.
차시
학습활동
교실활동
1/7
일본어 학습의 목표를 세우고 히라가나의 소리와 형태를 학습한다. (あ、か행 중심)
목표 언어를 설정하고 교사가 준비한 교구를 통하여 히라가나를 듣고, 읽고, 쓰고, 말하며 학습한다.
2/7
히라가나를 듣고, 읽고, 말하고, 쓰는 연습을 한다. (た행 까지)
교사가 준비한 교구로 히라가나를 듣고, 읽고, 말하고, 쓰는 연습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CT활용교육자료][정보통신기술학습자료]사회과,과학과,수학과,도덕과,윤리와사상,일본어과,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학습자료)
  • 학습자료), 일본어과 ICT활용교육자료(학습자료), 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학습자료) 분석Ⅰ. 사회과 ICT활용교육자료(학습자료)1. ICT 활용 교육의 근거2. ICT 활용 교육의 의의3. ICT 활용 학습과 사회 교과1) 웹 활용 학습2)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 활용 학습3) 응용 프로그램 활용 학습Ⅱ. 과학과 ICT활용교육자료(학습자료)1. ICT활용 수업을 하기 위한 과학과의 성격 분석2. 과학교육에 있어서 ICT 활용3. ICT를 활용한 과학과 교수-학습 방법1) 학습

  • 고등학교 학습지도안 문자와 발음
  • 일본어과 연구수업일본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일교고등학교〔 교수 - 학습의 단원 계획안 〕Ⅰ.단원명 제 0단원. 문자와 발음Ⅱ. 단원의 개관본 단원에서는 일본어의 기본이 되는 문자인 히라가나, 카타카나에 대해 배우고 문자를 읽고 쓸 수 있도록 한다. 여러 가지 게임이나 사진을 통해 일본어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고 문자를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다.차시학습활동교실활동1/10간단한 자기소개와 일본의 문자 종류에 대해 가르친

  • 일본어과 연구수업 히라가나가 일본어에서 어떻게 이용되는지 이해
  • 일본어과 연구수업일본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결재담당부장교 감교 장〔 교수 - 학습의 단원 계획안 〕Ⅰ.단원명제0단원 문자와 발음   Ⅱ.단원의 개관일본어의 문자인 히라가나를 배운다. 히라가나를 읽고 쓰는 법을 배워 앞으로의 수업의 기초를 다진다. 읽기, 쓰기를 확실히 학습하여 듣기, 말하기까지 습득 하도록 한다.차시학습활동교실활동1/9일본에서 쓰이는 문자에 대해 배운다.그중 히라가나는 무엇이고 어디에 쓰이는지를 학

  • 일본어과 교수학습지도 인사말
  • 발음이 틀렸다면 수정을 해준다.PPT칠판 (판서)동영상동기유발 학습목표- 학습목표를 읽으며 오늘 배울 내용에 대해 인지하도록 한다.- 첫 일본어 회화 수업을 시작하는 것인 만큼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으로 일본인과 대화를 할 수 있다는 동기를 부여한다.- 다 같이 큰소리로 학습목표를 읽어보게 한다.PPT(학습목표 제시)단 계학습내용교수 • 학습 활동지도상 유의점및 학습자료교 사 학 생전 개(12분)문화체험-일본의 입학식 시기에 대

  • [교과교육] 제4장 국어과 교육과정 및 교재 -제2절 국어과 교재
  • 학습 강조․ 내용 설명, 분석 중심의 수업․ 학습자, 목표 중심․ 교과서는 다양한 교재 중 하나․ 여러 보충자료 활용․ 교육의 창의성, 자율성, 전이성 중시․ 불완전한 자료라도 목표달성에 활용할 수 있으면 수용․ 비판학습 강조․ 아동 활동, 상호작용 중심 수업⇒ 과거의 국어교육에서는 교재가 교수-학습 전체를 통제하는 준거가 되어 국어수업이란 교재의 ‘지문을 배우는’ 과정으로 이해되었다. 그에 비해 열린 교재관에서 교재는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