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과 교수학습지도안 일본어과 연구수업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읽고 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본어과 연구수업
일본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


담당
부장
교 감
교 장
〔 교수 - 학습의 단원 계획안 〕
Ⅰ.단원명
  0과 문자
Ⅱ.단원의 개관
  언어 학습의 시작은 문자로 시작하게 된다. 영어를 배울 때 알파벳으로 시작하듯, 일본어를 배울때도 그 문자를 배우는 것은 매우 기초적인 과정이다. 본 단원에서는 일본어의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읽고 쓰는 법을 익혀 간단한 일본어를 읽고 쓸 수 있도록 하였다.
     
Ⅲ.단원의 목표
      
1. 이해면 : 일본어에 대한 기초적인 학습을 통해
일본어의 문자를 이해한다.
2. 자세면 : 일본어 학습에 흥미를 가지도록 한다.
3. 기능면 :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읽고 쓸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7차교육과정분석
  • 학습이 해결해야하는 또 다른 문제임이 틀림없다. 6.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어느 정도 영어로 수업을 하시나요?6번 설문 내용반응자수(명)백분율(%)① 수업의 대부분을 영어로 수업한다711.3② 수업의 절반정도를 영어로 수업한다4775.8③ 인사말 정도를 영어로 한다812.9④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00합 계62100: 7차 교육과정에서는 실용영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렇기 때문에 교사도 교실 상황에서 실용적인 영어를 많이 쓰기를 권하고 있다.

  • 일본어 교과교재 및 연구법 교학사 일본어 교과서 소개 교학사 일본어 교과서 조사
  • 학습목표1쪽보고 듣기 1쪽미리보기1쪽말하기듣고1쪽듣고 읽어봅시다2쪽읽고 말하기1쪽표현 길잡이1쪽커뮤니케이션 활동1쪽생생 일본어1쪽쓰기1쪽말해봅시다1쪽언어문화 이해하기1쪽써봅시다1쪽문화 알아가기1쪽톡톡 일본문화2쪽인터넷 찾아보기1쪽체험해봅시다1쪽체험 활동1쪽도전해봅시다1쪽마무리 평가1쪽-각 페이지 구성① 단원의 도입 : 학습 목표와 의사소통 기본 표현을 알아보고, 단원과 관련된 그림과

  • 일본어과 연구수업 히라가나가 일본어에서 어떻게 이용되는지 이해
  • 일본어과 연구수업일본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결재담당부장교 감교 장〔 교수 - 학습의 단원 계획안 〕Ⅰ.단원명제0단원 문자와 발음   Ⅱ.단원의 개관일본어의 문자인 히라가나를 배운다. 히라가나를 읽고 쓰는 법을 배워 앞으로의 수업의 기초를 다진다. 읽기, 쓰기를 확실히 학습하여 듣기, 말하기까지 습득 하도록 한다.차시학습활동교실활동1/9일본에서 쓰이는 문자에 대해 배운다.그중 히라가나는 무엇이고 어디에 쓰이는지를 학

  • [일본어 교육] 일본어 수업계획안
  • 쓰기는 연계성을 갖도록 구성한다4. 일본어과의 교수학습방법가. 교수 - 학습계획1) 학생들의 지적 발달을 고려하여, 언어 기능과 의사소통 기능이 나선형으로 구성되게 한다.2) 학생들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수업을 계획한다.3) 이해된 내용을 적용하여 표현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교재를 제작하거나 수업을 계획한다.4) 이해표현 기능의 습득에 도움이 되도록 사전 활동을 계획한다.5) 각종 시청각 자료 및 기구를 활용하

  • 일본어과 본시 수업계획안행을 읽고 말할 수 있다
  • 일본어과 본시 수업 계획안 〕일시2012년 11월 15일대상1학년 7반장소1학년 7반 교실차시5/19지도교사대단원1.ひらがなと カタカナ소단원かなに なれましょう수업모형강의식 수업, 발표수업준비물교과서, 본시 유인물학습목표1. ま행을 읽고 말할 수 있다.2. や행을 읽고 말할 수 있다. 참고웹싸이트http://www.kyohak.co.kr/textbook/http://genki.japantimes.co.jp단 계학습내용교수 〮̇학습 활동학습자료교 사학 생도 입(3분) 인사하기- 큰소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